iOS IPSW

iOS7 beta(베타)5 한영사전 영영사전 국어사전 활성화 방법

T.B 2013. 8. 7. 10:31

美 현지시각 6일 오전(한국시각 7일 새벽 2시) 애플에서 배포된 iOS7 beta(베타)5(참고) 부터 드디어 한영사전을 사용할 수 있게됐다. 이제 iOS 7 beta5 사용자부터는 더이상 Safari 등을 통한 웹서핑 중 영어단어 검색을 위해서 따로 앱을 설치하거나 웹사전을 이용할 필요가 없게 됐다.


iOS 7의 사전기능은 기본으로 탑재되는 것이 아니라, 총 8가지 사전(한국어-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네델란드어)를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만 한다.


또한, 기존 iOS 버전에서는 'SiNful Language Pack'(SiNFul은 탈옥관련 유명 repackage 그룹이다.) 혹은 'iCleaner'(앱스토어에 등록된 짝퉁 iCleaner가 아닌 Cydia 스토어에 등록된 iCleaner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를 이용해야만 가능하던 '불필요한 언어팩 삭제'를 통해 편리하게 가용램을 확보할 수도 있게 됐다.(참고 12)


아직 탈옥(jailbreak)에 비해 불편한점이 상당하고 확장성과 기기활용도가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iOS 6.x 까지를 본다면 이번 iOS 7은 다른 iOS 버전보다 큰 변화가 있는것도 사실이다.


STEP1. 먼저 Safari 에서 아무 단어를 영역지정 후 '정의'를 클릭한 후 ☞ 아래 화면의 우측 이미지가 표시되면 '관리'를 클릭한다. 영역지정 방법은 화면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래 화면의 좌측 이미지와 같이 파란색 바를 좌우로 움직여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다.



STEP2. 원하는 사전을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된 언어팩을 삭제할 수 있다. iOS 6.x까지는 탈옥 후 언어팩 삭제시 일본어를 삭제하게되면 이모지(emoji) 확장을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STEP3. 설치 후 1번 과정을 반복하면 상단 우측 이미지처럼 설치된 사전이 활성화된다. 사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전이 활성화 된다.



트위터를 통해 가장 흔하게 받는 질문 중 하나로, 'iOS7 베타 업데이트 해도 되나요? 혹은 iOS7 베타 어때요?'라는 질문이다. 개인적으로 아이폰4S가 iOS 6.1.2 완전탈옥(참고) 사용중에 Protect My Privacy(참고) 업데이트 버그로 '벽돌'이 됐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순정 아이폰을 사용중이며 아이패드는 여전히 iOS 6.1.2 완전탈옥을 유지중이다.


iOS 7의 기능이 보완되고 사용이 편리해졌다고는 하나, 안드로이드가 xda 버프를 받는 듯이, iOS 역시 Cydia 수혈을 받는 실정인지라 탈옥의 확장성과 기기사용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알고 쓴다면' 당연히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iOS 6.1.2 탈옥 사용이 유리하다.


따라서, 자신이 A5+ 이상 기기(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미니) 중 iOS 6.1.2 완전탈옥 사용자라면 탈옥을 유지하는 것을 권장하며 iOS 6.1.3(4) 순정 사용자라면 베타를 미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iOS 7 정식버전은 오는 9월 애플의 신제품 발표(아이폰5S 아이폰5C)와 함께 있을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