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7 beta(베타)5 ipsw 다운로드 및 9가지 변경사항

T.B 2013. 8. 7. 08:31


美 현지시각 6일 오전(한국시각 7일 새벽 2시) 애플에서 iOS7 beta(베타)5를 배포했다. beta 1이후 beta2 에서는 battery drain 문제가 수정되었고 beta3에서는 ram drain이 수정되었으며 beta4 부터는 딱히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GM버전에 가까웠다.


따라서 이번 beta5 배포는 GM 버전 및 9월 애플 신제품 발표회에 공개될 정식배포 이전 최종적인 베타테스트이지 않을까 싶다. 전체적인 성능개선과 버그수정이야 당연히 있겠으나 주로 UI features 및 아이콘 디자인적인 부분에 초점이 맞춰진 업데이트다.


1. Redesigned icons in Settings app

설정앱 아이콘의 디자인이 아래와 같이 변경됐다.(via)



2.  Ability to disable Control Center while using apps

락스크린 혹은 앱 사용중 제어센터 비활성화 옵션이 생성됐으며


3. Redesigned Twitter icon

트위터 아이콘 디자인이 변경됐다.



4. Reboot screen is white if you have a white iOS device

재부팅 화면색상이 변경됐다. 화이트 아이폰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하얀 배경의 부팅화면을 볼 수 있다. 블랙 아이폰은 기존의 블랙 배경의 부팅화면이 유지된다.



cf. 직접 판올림 해보니 화이트 아이폰4S는 여전히 블랙 배경의 부팅화면이었다.


5. New bar for grabbing banner notifications

상단 알림 배너를 아래로 스와이프(swipe)하여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6. “Slide to unlock” sound missing on iPhone. Could just be a bug.

밀어서 잠금해제 사운드가 들리지 않을수도 있으며, 이는 현재 버그일 가능성이 높다.



7. Phone buttons are more like buttons

전화기능에서 전화 버튼의 변화가 있다.



8. “Slide to power off” redesigned to match rest of OS

'밀어서 전원끄기' UI가 변경됐다.


9. 한영사전 추가 및 etc.


. ram drain 혹은 over resource를 유발하는 일부 투명효과 및 애니메이션 효과의 비활성화(아이패드 미니 등)로 성능 향상

. 카메라 기능 중 파노라마 월페이퍼 기능 비활성화

. 알림센터에 야후 날씨 및 주식정보 표기

. Safari 웹서핑 중 기존 영영사전만 지원되던 기능에서 이제 한영사전을 사용할 수 있게됐다.(via)



cf. iOS7 beta(베타)5 한영사전 영영사전 국어사전 활성화 방법(참고)


애플은 정식 개발자 계정을 대상으로 Dev. Center에서 iOS7 beta5를 공식 배포 중이며 자신의 기기가 개발자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OTA로도 판올림 할 수 있다. 아래는 '비공식링크'다.


iOS7 beta 5 build 11a4449a ipsw downloads


-iPhone 5 CDMA A1429

-iPhone 5 GSM A1428

-iPhone 4S All Models

-iPhone 4 GSM Rev A

-iPhone 4 GSM

-iPhone 4 CDMA

-iPad 4 Wifi

-iPad 4 Wifi + GSM

-iPad 4 Wifi + CDMA

-iPad Mini  Wifi

-iPad Mini Wifi + GSM

-iPad Mini Wifi + CDMA

-iPad 3 Wifi

-iPad 3 Wifi + GSM

-iPad 3 Wifi + CDMA

-iPad 2 Wifi

-iPad 2 Wifi Rev A

-iPad 2 Wifi + GSM

-iPad 2 Wifi + CDMA


. 첨부된 파일의 확장자는 .dmg로 .dmg 파일을 .ipsw로 변경하는 방법은 (참고)

. 판올림 방법은 개발자계정이 없다면 'Shift + 업데이트 확인' 방식만 가능하며 DFU 복원 방식의 판올림을 할 경우 개발자계정 인증이 필요하다.

. iOS 7 베타 사용에 있어 자신이 개발자가 아니라면, 반드시 '개발자계정 없이 베타 사용에 따른 위험감수공지'를 (확인)

. iOS 6.1.4(3) 에서 iOS 7 beta 5로 바로 판올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activation 인증 등)에 관한 해결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