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탈옥]왓츠앱에 터치ID를 사용할 수 있는 WhatsApp+



전세계 6억명 이상의 가입자가 사용중이며, 페이스북이 17조를 들여 사들인, 모바일 메시징 앱 부동의 1위 왓츠앱(WhatsApp)의 확장 트윅인 'WhatsApp+'가 엄청난 기능으로 시디아 스토어에 등록됐습니다. 비록, 아직은, 안드로이드와 같이 end-to-end 암호화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파일 전송의 품질면에서는 왓츠앱을 따라갈 메시징 앱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WhatsApp+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무려 '12가지'입니다. 스텔스 모드, 읽음 확인 비활성, UI 컬러 커스터마이징, 무제한 파일 용량 첨부, 왓츠앱에만 패스워드를 걸거나, 터치ID로 언락 등 다양한 기능을 갖습니다. 게다가, 무료(BigBoss)라죠.!


오리지널 아이폰 혹은 터치팟부터 iOS를 써왔다면, 당연히 왓츠앱 평생무료회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국에서야, 카카오톡이 왓츠앱을 그대로 배껴서, 사용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조건으로, 무료로 배포하여 크게 인기는 없습니다만. 남들 보다 조금 특별한 사이라면, 전용 메시징 앱으로 왓츠앱만한 것도 드물겠습니다.


Note. 개발자 왈, 개발자의 별도 공지가 있기 전까지, 앱스토어를 통해서 왓츠앱 업데이트를 하지 말라는 당부입니다. 왓츠앱을 업데이트 했을 시, WhatsApp+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