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아이폰 문자음 제작 및 변경방법

T.B 2011. 2. 6. 21:46
기본적으로 순정 아이폰은 문자음으로 6가지를 제공한다. 원리부터 말하자면 아이폰 문자음의 확장자는 .caf이며 해당 경로는 iPhone folders\(User name)의 iPhone\System\Library\Audio\UISounds 이다. 따라서 아이튠즈의 AIFF파일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문자음을 만든 후 확장자를 .caf로 바꾼뒤 원하는 문자음을 순정 문자음 대신 교체해주는 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Step1. 문자음 만들기
첨부한 파일은 예시로 시크릿 가든의 길라임 "문자왔쑝"이다. 물론 이걸 그냥 집어넣기만 해도 되지만, 각종 포럼에 돌아다니는 문자음을 넣고 싶다면 문자음 만드는 방법을 익혀둘 것을 권장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체적인 방법은 벨소리생성과 유사하다.

① 아이튠즈 ☞ 편집 ☞ 기본설정 ☞ 일반 ☞ 가져오기 설정(O)클릭 ☞ 다음으로 가져오기(I)에서 ACC를 AIFF인코더로 바꿔준 후 확인 및 적용


② 문자음으로 바꿔주고 싶은 파일을 아이튠즈 음악 카테고리에 집어넣은 후 ☞ 마우스 우측버튼 ☞ AIFF 파일 생성 후 아무 폴더나 저장하여 확장자를 .caf로 바꾼다. 지금 하는 말이 무슨 얘기인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면 ACC를 이용한 탈옥 아이폰 무제한 벨소리 간단 설정법 을 참고하면 된다.

③ iFunbox나 iPhone Folders를 이용하여 문자음 저장 카테고리로 접근한다. 경로는 iPhone folders\(User name)의 iPhone\System\Library\Audio\UISounds


④ 제작한 문자음의 파일명을 sms-receive6.caf 로 변경 후 붙여넣기 하면된다.
※ 문자음은 최대 6개까지 변경할 수 있다. 만약 순정 문자음으로 돌아가기를 원한다면

 sms-received1.caf  삼중톤
 sms-received2.caf  차임 
 sms-received3.caf  유리 튕기는 소리
 sms-received4.caf  경적 소리 
 sms-received5.caf  종소리 
 sms-received6.caf  전자음 

의 6가지 순정파일을 따로 복사해서 백업해 두기를 권장한다.

⑤ 아이폰에서 설정 ☞ 사운드 ☞ 텍스트 사운드 ☞ 전자음을 클릭하면 자신이 만든 문자음 sms-received6.caf 이 선택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