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용량 오류 해결법

T.B 2011. 2. 11. 12:21
iOS를 사용하다보면 순정이고 탈옥이고 가끔 내가 사용중인 용량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첫번째 해결방법은 "복원"이다. 그러나 복원해본 유저들은 다들 공감하겠지만 이 "복원"이라는게 자주할 만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OpenSSH를 이용한 파일시스템 접근으로 용량오류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Step1. iFunbox나 iPhoneFolders 설치
탈옥유저라면 iFunbox나 iPhoneFolders를 설치했을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시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경우는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iFunbox보다 iPhoneFolders가 Windows탐색기능이 지원되므로 여기서는 iPhoneFolders를 기준으로 설명할 것이다.


Step2. 해당 경로로 가서 파일삭제
경로  iPhone folders\(Username)의 iPhone\var\mobile\Media 에서 다음 두 폴더 내의 파일을 전부 삭제한다.
  ApplicationArchives
  PublicStagin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