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8 to iOS 8.0.2 패스코드 보안결함

T.B 2014. 9. 29. 21:25


iOS 8 ~ iOS 8.0.2에서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 없이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Gizmodo에서 최초로 보도한 이 동영상에서는 비밀번호를 누르지도 않았고 터치ID 지문인식을 시도하지도 않았으나 몇번의 시도 끝에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1. 설정에서 Hey Siri (Siri야) 옵션을 활성화 시킨다.

2. PC 혹은 컨센트에 전원을 연결한 후 'Siri야'를 외처 디지털 어시스턴스를 활성화 시킨다. 이 기능은 홈버튼을 길게 눌러 Siri를 구동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iOS8에 업데이트 된 기능이다.(참고)

3. 아무 질문(날씨가 어때? 등)을 한 후 Siri가 검색하는 동안 재빨리 홈버튼을 1회 누른다.

4. 화면을 쓸어 넘겨서 홈화면으로 진입한다.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한 번에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기기에 따라서는 몇번이고 반복해야 가능하다.


iOS 패스코드 바이패스 문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iOS 6 부터 시작해서 iOS 7 에서도 문제였고 iOS 8에서 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iOS 6도 그러했고 7도 그러했고 8도 그러하지만 일반적인 아이폰 사용방법도 아니고 저걸 찾아 낸다는게 더 신기하기도 하지만 마이너 업데이트에서 개선되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