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개선판(리비전) 구별 방법

T.B 2013. 12. 12. 16:16


오늘 xda(via 1, 2) 에서 한 이탈리아 매체(via)의 '넥서스5의 개선판(Nexus 5 revision model)'이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되서 한참 시끌벅적 했다.


국내 정식 출시된지 한달 남짓 된 넥서스5이기에 넥서스5를 구매한 기존 소비자들로써는 '황당한' 소식이다. xda에 제기된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해당 매체에서 제기한 사진을 살펴보면



하단 O표시가 이전 모델이다. 볼륨 버튼의 크기가 맞지 않아 상단 기기와 비교했을 때 더 튀어나온 모습이다. 넥서스5 리뷰(http://ryueyes11.tistory.com/3123)에서도 볼륨버튼의 위치 지적을 하면서 게임하다가도 볼륨 조절이 되는 불편함이 있으며 비교 기기로 아이폰5S도 해당위치(측면부 좌측 상단)에 볼륨버튼이 있지만 넥서스5 만큼 헐겁지가 않다는 지적을 한 적이 있는데 이 부분이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하단 O 표시를 보면 SIM 트레이 상단의 전원버튼도 크기가 맞지 않아 다소 헐거운 모습이다.



넥서스5의 단점으로 '볼륨 크기'를 지적했는데, 이 부분이 하단 스피커 구멍 크기를 조금 늘린 것으로 보인다. 구글(Google)에서는 이와 관련된 공지를 하지 않은 상태로 현재 국내 출시된 넥서스5는 초기 구매 제품은 이전 rev. 라는 것 정도 외에 rev. 버전에 따른 정확한 개선판 확인 방법은 없으며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만 가능하지 싶다.


이 부분에 관하여 '그 어떤 기기라도 개선판인 리비전 모델이 나오는 것이 당연하지 않냐? 왜 호들갑이냐?'라는 의견도 있고 '리비전이란 기업이 결함을 인정하고 개선된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미리 구매한 소비자로써는 불만을 표시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