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FINAL FANTASY IV: THE AFTER YEARS 한글화 출시



파이널 판타지를 접한 것이 언제적인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어릴적 기억을 더듬어 보자면 비트 매니아에 파이널 판타지 타이틀 곡이 있었고 상당히 어려웠던 생각이 나네요. 그 파이널판타지의 모바일 전작이었던 파이널판타지4의 10년 후를 배경으로하는 파이털판타지4 : 더 애프터 이어즈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동시 출시됐습니다.


전체적인 평으로는 전투 방식이 약간 지루하며 쿨타임 적용 시 상대방의 공격 쿨타임을 확인하지 못한다는 지적도 있고, 높은 퀄리티와 콘솔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이식했다는 점과 특히 한글을 지원한다는 호평도 있겠습니다.


문제는 '가격'인데요. iOS는 $15.99 안드로이드는 18,000원입니다. 파이널판타지의 네임 벨류와 값어치를 낮게 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1987년 12월 18일 '빛의 전사'로 처음 등장하여 1994년 4월 2일에 출시된지 19년이 된 파이널판타지IV 컨텐츠의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생각은 저 뿐인가요?




곧 출시될 Assassin’s Creed Pirates(참고)가 $4.99이고 인피니티 블레이드3가 $6.99인데 인-앱 결재가 없을 것이라고 하더라도 스퀘어의 가격 책정이 적절할까? 라는 입장인데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들 생각하실 지 모르겠습니다.(via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11.27 0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3.11.27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혜랑님 ㅎㅎ 오타 포함 잘못된 것이라면 언제든지 지적해주세요. ㅋㅋ 웹에서 공지에 댓글을 달 수 없더라구요. 저도 확인안되고.. 댓글 관리 들어가야 확인됩니다. 모바일에서만 보이구요 -ㅁ-

  2. BlogIcon Gosper 2013.11.27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언제나 글 잘보고 있습니다.
    정치는 저와 비슷하시네요 ^^

    하여튼 일본 게임 어플은 특히나 비싸죠!! 스퀘어 게임은~~
    옛날이야 게임팩하고 설명서 등의 가치가 있어서 비싸도 샀지만
    인앱결제 없다하더라도 비싼건 사실입니다.

    딱 1/2면 구매할텐데 말이죠!! ^^;;;

    아 저도 넥서스5라 정보 잘봅니다.
    넥4 해외배송 후에 올해 또 구입한거라
    성능의 큰 upgrade는 아니지만 큰화면에 32g 용량은 너무 끌려서;;
    하지만 넥5의 유일 단점은 넥4에 비해 디자인은 싼티가 ㅜㅜ

    • BlogIcon T.B 2013.11.27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그러셨군요 ㅎㅎ 이건 제 취향입니다만, 넥4 보다 넥5 디자인이 더 나은것 같아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고 시크하다고 할까요? ㅋㅋ 넥4에서 일년만에 바로 넘어오셨군요 ㅋㅋ (요즘 정치 얘기는 자중하는 중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