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넥서스5 문자 보내기와 문자음 및 기본 SMS 변경



구글은 애플의 아이메세지(iMessage)에 대항하기 위해서 이전까지의 인스턴트 메시징과 화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던 행아웃(Hangout)과 SMS를 통합했다. 대신 사용자들의 불편을 막고자 기본 SMS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고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순정 킷캣롬을 기준으로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더보기  기본 SMS 앱' 에서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SMS를 다른 서드파티 앱으로 수신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다.(via)


기본 SMS로 '행아웃'을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편리하다. 행아웃에서는 문자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메일과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추천 사용자' 기능을 제공하여 이전에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에서 자주 봐오던 친근한 행아웃 사용자를 볼 수도 있다.



행아웃의 또다른 장점은 4.4 킷캣 발표와 함께 앱스토어에 행아웃 앱이 등록됐기 때문에(참고) 구글 계정이 있으면서 iOS를 사용하는 사용자들과 지메일 주소를 기반으로 메시지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불편한점으로는 구글+와 강제적으로 연동되어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자동으로 구글+에 등록한다는 것으로 원치 않을 경우 구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겠다.


#2. 기본 문자음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자음'이 필요하고 확장자는 .mp3가 편하다. 이점이 안드로이드의 장점으로 iOS 사용자들은 확장자를 .m4r 로 컨버팅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 아이폰 문자음 72개 다운로드(참고)


STEP1  우선 아래에 첨부한 샘플(42개)을 다운로드 한 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해제한다.


Notifications.zip


STEP2  경로 '내 PC\Nexus 5\내부 저장소\Notifications' 에 해당 파일을 넣은 후 아래의 순서대로 문자음을 변경할 수 있겠다.



위에서 (+)를 누르면 주소록 검색 후 SMS 문자를 보낼 수 있다.



살짝 당황스러웠던 부분이 iOS에서는 주로 통화 앱을 통해서 페이스타임과 메세지를 보내고는 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메세지와 영상통화, 통화 앱이 나눠져있다는 점 입니다. 두 OS간에 어떤것이 '더 편리하다.'라는 것은 개인 취향이겠으나 안드로이드에서도 iOS와 같은 기능들이 추가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3.11.21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응사-염소소리(2) 맘에 듭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