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케이스 소개와 해외직구방법

T.B 2013. 11. 6. 17:34

아이폰5S(iPhone 5S)가 아닌 넥서스5(Nexus 5)를 선택한 이유(참고) 글을 쓴 후, 트친님들과 블로그 구독자 분들께서 '아이폰을 처분하고 넥서스를 사겠다!' 면서 저를 압박하는 중이십니다. 매번 우스게 소리로 하는 얘기가 'iOS와 탈옥(Jailbreak)'에 관해서 만큼은 한글로 된 블로그 중 국내 최대는 아니겠으나, 최고 퀄리티라 자뻑을 하도 해서인지 '구글 레퍼런스 기기 활용도 iOS 정도 되겠네.'라고 기대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아이팟터치1세대 부터 현재까지 쭉 iOS를 써왔고 탈옥을 해왔고(참고) 기기를 활용해온 iOS 정도는 당연히 아닙니다.


라고 '책임'을 회피하고 싶습니다만, 언제까지 운영될 블로그일지는 모르겠으나(쓸데 없이 바쁜..) 스마트폰을 넥서스로 넘어가는 만큼, 왠만한 '얘기'들은 다룰 생각입니다. 이번에 다룰 '얘기'는 넥서스5 케이스에 관한 정보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아이폰5S 인기가 시들해졌구요.(인도는 어제 출시 24시간 만에 매진됐답니다.) 넥서스5가 난리죠. 그러나, 어디까지나 아이폰 만큼의 서드파티 시장은 형성되어있지 않았기에 케이스 선택에 고민인 분들을 위해서 그중 몇개만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 QuickCover ($49.99)


아이패드 써본 분들은 '스마트 케이스'라고 표현하면 적절할까요? LG에서 넥서스5 공식 케이스로 출시한 'LG 퀵 커버' 입니다. 화면을 열면서 따로 언락할 필요 없이 홈화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넥서스4 부터 지원되는 무선충전규격을 준수합니다. 스마트커버 처럼 분리형이 아닌 후면케이스 일체형입니다.



2. Nexus 5 Bumper case ($34.99)


역시 넥서스5 공식 케이스인 '범퍼 케이스'입니다. 충격완화 기능으로 퀵 커버 보다는 충격보호 기능이 높습니다. flashy red, black, grey, white 색상이 있고 무선충전 호환됩니다.



3. Spigen Slim Armor ($25, $14.99 on Amazon)


넥서스5 서드파티 시장에 Spigen이 등장했군요. 이 디자인은 최신 제품은 아니고 넥서스5가 발표되기도 전에 출시됐다고 합니다. 아마 LG 내부 서비스 메뉴얼이 유출되면서 스펙부터 디자인까지 완전히 노출됐기에 미리 제작했나봅니다. 공식 가격은 $25인데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14.99로 $10 빠집니다.



4. Spigen Nexus 5 Case Neo Hybrid ($29.99, $19.99 on Amazon)


Metal Slate, Satin Silver, Champagne Gold 총 3가지 색상의 Spigen 네오 하이브리드 케이스는 넥서스5를 보호하면서도 고유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네요. 고밀도 폴리머 위로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 프레임이 UV 코팅되어 있는 프리미엄 커버랍니다.



5. Cruzerlite Androidified A2 Case for LG Nexus 5 ($12.90)


Cruzerlite의 Androidified 시리즈는 핏감(very fitting)이 좋은 것이 특징이랍니다. 



6. Cruzerlite Experience Case for LG Nexus 5 ($12.90)


Cruzerlite의 신상 케이스로 마치 킷캣 아이콘을 루이뷔통 모노그램 컨셉으로 배열한 듯한 인상입니다. 색상 역시 다양하네요.



7. Cruzerlite Spi-Force Case for Nexus 5 ($12.90)


이건 디자인 보자 마자 '느낌 아니까' 하시면 안되고, Spi-Force는 TPU(우레탄 재질, 일명 젤리케이스) 재질이라 충격완화 효과는 있겠으나 아웃도어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겠네요. 후면 보면 킥스탠드가 달려있어 영상통화나 동영상 감상시 편하겠습니다.



8. Rearth Nexus 5 Ringke Fusion ($13.99)


아마존에서 일시적으로 $8.99로 세일 중인 Ringke Fusion은 후면은 얇고 범퍼부위가 두껍습니다. 원래는 통으로 블랙색상으로 후면 배경 디자인을 직접 잘라서 붙일 수도 있겠습니다.



9. RINGKE SLIM Nexus 5 VARIATION ($25)


아마존에서 1/3가격인 $7.99로 세일 중인 RINGKE 슬림 넥서스5 VARIATION 입니다. 넥서스5의 두께가 거의 늘어나지 않을 정도로 얇고 타이트한 핏감으로 넥서스5 화이트 느낌이 나겠네요.


10. RINGKE DELIGHT Nexus 5 Flip Wallet Case ($10.99)


이런거 선호하는 분들 의외로 많더라구요. 다이어리 디자인으로 카드를 꼽을 수 있는 포켓 홀더가 2개 있습니다. 신용카드, 교통카드 정도 들어가겠네요. 스탠드 기능을 제공하며 자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10.99인데 디스플레이 프로텍터 필름 포함입니다.



여기서 생각난 것 → 한국의 말도 안되는 '필름' 가격. 예전에 방송에서도 한 번 다뤄졌던 얘기인데 다 상술이고 심지어 모 제품은 직접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위탁 생산을 하는데요. 그 위탁업체도 그 제품을 따로 판다는 겁니다. 넥서스5의 디스플레이는 고릴라 강화 글래스로 잔기스 안날 정도의 적당한 필름 아무거나 붙이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