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3.5인치 사이즈 앱을 아이폰5 아이패드 사이즈로 확대 Fullforce

T.B 2013. 2. 11. 01:03


아이패드야 말로 '탈옥'이라는 말이 괜히 생긴건 아니다. tsProtector P가 출시되기 이전만 해도 보안 또는 각 금융앱이 탈옥 상태를 감지하여 탈옥폰에서 금융앱을 사용할 수 없던 시절이 있었다.


Financiabler(참고)나 install0us(참고) kbanktweak(참고) 등 몇가지 방법이 있었으나, 곧 금감원의 재제로 사용 할 수 없었기에 '순정 아이폰 + 탈옥 아이패드' 조합이 라이트 탈옥유저들에게 대세인 적도 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이와 별개로 dump파일을 직접 수정하여 사용했다.(참고)


아이폰은 탈옥 못하니 이제 '꽁짜앱'을 쓸 방법은 아이패드 밖에 없었다.(남의 지적재산권 도둑질하라고 부추기는 것도 아니며 끽해야 매일 마시는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 값'도 안되는 것 때문에 범죄자가 될 정도로 어렵지도 않다.)


이게 가장 큰 이유겠고, 정신 제대로 밖힌 사용자들에게는 Retina pad(non-레티나 이미지기기인 아이패드1 또는 아이패드2에서 아이폰용 앱 사용시 레티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해상도를 증가시켜주는 트윅)와 FullForce가 이유다.


Fullforce는 chpwn과 함게 합법적으로 Siri를 포트한 Spire의 개발자이자 유명 iOS 개발자인 Ryan Petrich의 트윅으로 아이폰용 앱사이즈를 아이패드 사이즈로 확대시켜준다. 모든 아이폰용 앱이 가능한건 아니고,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다.'


일전에 아이패드에서도 와츠앱(Whatsapps)을 사용할 수 있게하는 Whatspad(참고) 사용시 와츠앱과 다음클라우드가 호환됐고 대부분의 앱들이 호환되지 않았다.


Fullforce v1.3.5 에서는 아이패드,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3),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4세대를 지원하며 새로 출시된 Fullforce for Phone(3.5인치용 앱 사이즈를 4인치에 맞춰서 늘려주는 기능) 에서는 아이폰5, 아이팟터치 5세대를 지원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