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및 언락 정보를 확인하는 f0recast

T.B 2012. 3. 20. 09:32


윈도우 기반 탈옥툴 sn0wbreeze의 iOS 해커 iH8sn0w가 제공하는 f0recast는, 자신의 iOS 기기가 탈옥 또는 언락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따로 없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30핀 케이블로 연결 후 실행만 하면 되겠습니다.

iH8sn0w.com(http://www.ih8sn0w.com/)

Download f0rcast for Windows / MAC

Serial #: 일련번호(맥넘버)
Baseband: 베이스밴드(모뎀펌웨어 버전)
Bootloader: 부터로더 버전
Model: 모델명
Unlockable: 언락 가능 유무
Tethered: 테더링 지원

단, 상단에 첨부한 스샷을 보면 iPad2 iOS 5.0.1이 탈옥 불가로 나옵니다. 이는 f0recast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sn0wbreeze 기반이라는 점입니다. 즉, A5 이상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f0recast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탈옥가능 유무'입니다. 완전탈옥 또는 (준/반)탈옥은 OS버전에 따라서 따로 확인해야 합니다. 탈옥이 가능할 때는 굳이 sn0wbreeze만 가능한 것은 아니고, (OS 버전별 지원 유무에 따라서)redsn0w로 탈옥해도 무방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