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에서 iPhoto를 사용하는 방법

T.B 2012. 3. 12. 15:32


앱스토어에 등록된 사진앱을 올킬 할 수도 있는 iPhoto가 '뉴아이패드(New iPad)' 공개와 함께 iOS용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런데, 이 iPhoto는 iOS 5.1 이상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만약 '완전탈옥' 유지를 위해 현재 OS 버전이 5.0.1 이라면 iPhoto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iOS 5.1 관련 연재 포스팅 시리즈'로 어제 1) iOS 5.1 제한 어플 iOS 5.0.1 에서 사용하기(참고)를 통해 OS 정보를 변경한 후 iMovie v1.3을 설치하는 방법과 2) 탈옥 없이 아이패드1에 iPhoto 설치 방법(참고)에 이어 3) iOS 5.0.1 에서 iPhoto를 사용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굳이 iPhoto 뿐만 아니라 앞으로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꼭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되겠습니다.(via)

STEP1  먼저 iPhoto($4.99)를 앱스토어에서 구매합니다.
STEP2  PC로 다운로드 받은 ipa 파일을 찾습니다. (C:\Users\사용자\Music\iTunes\iTunes Media\Mobile Applications 또는 아이튠즈 > 보관함 > 응용 프로그램 > 마우스 우측 버튼 > Windows 탐색기에서 보기)
STEP3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 후 압축 해제
STEP4  Payload/iPhoto.app/Info.plist 파일을 Xcode 등의 기타 에디터로 오픈
STEP5  MinimumOSVersion 을 5.1에서 5.0으로 변경


STEP6  저장 > 폴더 압축 > 확장자를 .ipa로 다시 변경
STEP7  아이튠즈에 추가 후 설치

cf. 만약, 윈도우 사용자라면 해킨토시나 VM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Xcode수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에 첨부한 수정된 Info.plist 파일을 덮어 쒸우면 위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Info.plist


cf. 만약, 이 작업이 어려울 경우 이 작업을 해둔 .ipa 파일을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불법 행위에 해당' 된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iOS 5.0.1 에서도 iPhoto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설치한 iPhoto를 실행하면 '튕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작업을 통해 튕김 현상을 해결합니다.

iOS 5.0.1에서 iPhoto 튕김을 막아주는 iPhoto501Fix 최초 공개

iPhoto501Fix는 현재 시디아 스토어에 등록 대기중인 트윅으로 iOS 5.0.1에서 iPhoto 실행시 튕김 현상을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iPhoto501Fix는 어제 소개해드린 AccountChanger의 개발자이자 KBankTweak, KaKaotalkTweak을 개발한 TypoStudio의 @typ0s2d10 님께서 '방금 배포 한' '따끈 따끈한 신상트윅'이 되겠습니다.


Downloads kr.typostudio.iPhoto501Fix_0.9b-1_iphoneos-arm.deb

상단에 첨부한 .deb 파일을 설치(/var/root/Media/Cydia/AutoInstall) 후 리부팅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테스트 환경은 iOS 5.0.1 아이폰4S 아이패드2 A5 입니다.


최고의 사진앱 iPhoto를 '정상적으로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