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8 테블렛 대 아이패드2

T.B 2012. 3. 4. 00:27


MWC 2012에서 80인치 초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해 공개된 '윈도우8 컨슈머 프리뷰' 버전이 테블렛에서 실제 구동되는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iOS5 가 탑재된 아이패드2와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두 플랫폼간의 제스처를 위주로 비교했습니다.

화면을 넘기는 부분은 아직까지 지난번 '개발자 프리뷰' 버전에서 지적됐던 '다소 무거움'을 벗어나지 못한듯 보입니다. 제스처의 특징으로는 아이패드가 4손가락을 위주로 진행되는 제스처인 반면 '한 손가락' 제스처 위주라는 점이 다르며 '핀치' 제스처는 iOS와 유사합니다.

메트로UI는 아직까지 크게 호응을 얻지 못하는 중입니다. 메트로UI를 보고 있자면, MS가 추구하는 모바일, 테블렛, 데스크탑 통합 OS가 실현 가능할지도 의문입니다. 전세계 OS의 80%를 차지하는 '원래 윈도우의 익숙함'을 기대하는 사용자들이 얼마 만큼 새로운 UI에 적응하고 이를 받아들이려 할지가 윈도우8 성공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1) 아직 정식버전과 차이가 많다는 점 2) 어쩌면 윈도우에서 구동되는 모든 것들을 (비록 UI가 다를지라도)테블렛에서 쓸 수 있을 지도 모른다는 점은 윈도우8 테블렛을 기다리는 사용자들의 공통된 바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갈수록 사악해지는 구글과 잡스의 공백이 보이는 애플에 식상한 분들을 위해 소식을 전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