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트위터에 남긴 모든 트윗을 한번에 일괄 삭제하는 Tweeticide

T.B 2012. 2. 26. 12:29


요즘 한글로 된 뉴스에서 SNS가 과도하게 개인정보를 유출 시킨다고 하면서 SNS의 부정적인 측면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 중입니다.

1)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으로 사생활 노출이 우려된다.
2) 취직을 하려하니, 이전에 남겼던 트위터 글이 문제가 되서 면접에서 탈락했다.
3) 잘못된 내용들이 사실처럼 번진다.

등, 맞는 말이기는 합니다만 팩트에 대한 초점이 바뀐 내용들이 범람하니 "아, 그렇구나 SNS는 좋지 않은거구나" 생각하기 쉽상입니다.(여기서 또 정치적인 얘기를 해야합니다만, 어플 얘기이니 어플 얘기만 하지요 ~.~)

그러나,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가 아니었다면

1) 아직도 우리는 특정 계층과 이익집단의 입맛에 맞는 선별적 언론장악 세뇌교육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것이고
2) 잘못된 정보의 전파라는 점은 RT라는 기능으로 다수에 의해 
(비록 시간이 다소 걸릴지라도)자체적으로 정화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트위터에 남겼던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면 그 뿐입니다. 그때 그때 바로 바로 서버에서 삭제하거나 트위터(https://twitter.com)에서 일일히 하나씩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자신의 트윗이 너무 많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삭제해야할지 모른다면 Tweeticide($0.99)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이 방대하기 때문에, 꼭 Tweeticide외에도 다른 서비스가 있겠습니다만, Tweeticide를 이용하면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weetcide는 모든 트윗을 일괄 삭제하되, 프로필명이나 팔로워, DM은 유지됩니다. 옵션에서는 RT한 트윗도 함께 삭제할 것인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무슨 말을 남기긴 남겼는데, 영 찜찜한 분들을 위해서 Tweetcide를 소개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Warned. 한번 삭제한 트윗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Tweetcide는 개별적으로 키워드 검색과 같은 삭제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정 트윗을 삭제하려면 전부 검색해서 개별 삭제해야만 합니다.

cf. 몇일 전 질문으로 받았던 twitpic, yfrog, twitvid와 같은 트위터 기반 사진.동영상을 일괄 삭제하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 이게 탈퇴를 한다고 해도, 서버에 저장을 하는지 안하는지가 문제인데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