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5 이메일 갯수와 미리보기 사이즈 조절하기



순정 iOS 의 기본 설정에서는 미리보기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수신받은 메일만 볼 수 있을 뿐, 메일의 내용을 보기위해서는 반드시 클릭을 해야만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한다는 취지에서 탈옥 후 사용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으로 LockInfoIntelliscreenX가 있습니다. 두 트윅은 홈화면이나 잠금화면에서 이메일 미리보기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유료 시디아 트윅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시디아 트윅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메일 미리보기를 '기본설정'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LockInfo를 사용중이기는 합니다만, LockInfo 설정에서 이메일 미리보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iOS 기본설정으로 이메일을 미리보는 방법입니다.
(via)
 

  1. Tap on “Settings”(설정) 
  2. Tap “Mail, Contacts, Calendars”(Mail, 연락처, 캘린더)
  3. Under the “Mail” subheader, tap on “Preview”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미리보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4. Select a preview length, ranging from no preview to 1, 2, 3, 4, or 5 lines of body text
    (총 1줄~5줄까지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미리보기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스펨메일을 굳이 열어보고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하나더, 아이폰 통합 메일 수신함에서 받을 수 있는 최근 메세지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 의 기본 메세지 설정 갯수는 50개 입니다.

STEP1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STEP2  보기
STEP3  
50개, 100개, 200개, 500개, 1000개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번 강조합니다만, 무조건 탈옥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 기본에 충실하다보면 2년 약정 5.5 기준 약 175만원으로 왠만한 고급형 PC가격의 스마트폰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잊지 마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라임's 2012.02.23 2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OS5 사용하면서 모르는점들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