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3 손가락 터치로 줌(ZOOM) 기능 사용하기

T.B 2012. 2. 23. 21:06


순정 iOS 의 기본설정에는 확대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Safari 브라우져나 일부 앱(사진 등)에서 두 손가락을 벌리면 확대, 오므리면 축소라는 제스처는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만 홈화면에서의 확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는 홈화면을 포함하여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스프링보드상의 모든 출력을 확대해주는 3 손가락 제스처가 되겠습니다.

STEP1  설정 > 일반

STEP2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손쉬운 사용' 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축소'를 활성화 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3 손가락으로 '더블 탭''확대'가 활성화 되고, 3 손가락으로 '드래그'하면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시 '축소'하고 싶을 때는 3 손가락으로 더블 탭 합니다.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거의 쓸 일이 없습니다만, 일부 어플 사용시 모바일 화면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시력이 좋지 않는 어르신들께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