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앱 설치 차단방법 (AppStore 숨기기)

T.B 2012. 2. 20. 17:59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을 참 좋아합니다. 조카만 5명인데, 엄마 스마트폰을 가지고 놓지를 않습니다. 미국의 경우 유아 교육용 컨텐츠가 많은데 비해, 한국은 이런 컨텐츠 시장 자체가 형성이 거의 되질 않다는 점으로 봐도 그렇고 아이들에게 '아이폰 신동' '아이패드 신동'이라면서 스마트폰 또는 테블렛을 가지고 놀게 두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면서 이것저것 누르다보면, 가끔 앱이 설치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앱 구매시 암호 입력을 요구합니다만, 암호 입력을 입력해둔 직후에는 그냥 설치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앱 설치를 차단하고 어플 구매는 아이튠즈를 이용한다면 이런 경우를 예방 할 수도 있습니다.

Disable App Installation in iOS

  • Launch Settings and tap on “General”
    (설정 > 일반) 
  • Tap on “Restrictions”
    (차단) 
  • Tap “Enable Restrictions” to allow access to additional options and set a passcode
    (차단 활성화를 클릭한 다음 패스코드를 설정)
  • Scroll down to “Installing Apps” and swipe to OFF
    ('응용프로그램 설치' '응용프로그램 삭제'를 체크해제 합니다.)
    cf.  체크해제가 비활성화. 아직 Ping을 차단해두지 않았다면, iOS 5에서 Ping을 비활성화 시키면 배터리 사용량에 약간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 설치'를 차단하면, 홈화면에 App Store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우발적인 구매나 학생들의 과도한 아이폰 사용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의 경우, 애들이 부모보다 스마트폰을 더 잘 안다면 어차피 아무 소용없습니다. 아이튠즈로도 설치할 수 있으며 그냥 탈옥으로 밀어버리거나 DFU 복원 후 새폰으로 설정하면 앱(게임 또는 유해 컨텐츠) 설치를 근본적으로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카테고리에서는,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 강좌가 많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탈옥은 잘 하면서도 이런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종종 시간 날 때 iOS 5 이전에 썼던 글 중 현재 잘 맞지 않는 내용들을 골라내어 업데이트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