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iOS 5 호환 아이폰 테마 추천 '복고를 말하다' iOS'86 테마

T.B 2012. 2. 23. 12:54


얼마전에 iOS가 80년대에 출시됐더만 이런 모습일 것이라고 컨셉으로 공개됐던 그 테마가 iOS's86 theme 로 실제로 공개됐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흑백 디자인으로 과거 복고풍의 향수를 불러일으킨 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테마이기도 합니다.


(최초로 공개됐던 iOS의 80년대 컨셉 이미지)

STEP1  Cydia > Manage > Source > Edit 클릭 후 http://repo.ithemes.it 소스를 추가합니다. 이때 시디아에서 경고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d Anyway를 클릭합니다.
 

STEP2  ‘iOS 86′ 을 키워드로 검색해서 테마를 다운로드 합니다.(테마 적용에는 Winterboard가 필요합니다.)

 

STEP3  Winterboard > iOS 86 선택 > 리스프링

 

STEP4  아래 첨부한 White Wallpaper를 다운로드 한 후 배경화면으로 적용합니다. (White라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이 글 바로 밑에 첨부해뒀습니다. 모바일 접속시 이미지를 꾹 누르면 카메라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C 접속자를 위해 아래 압축 파일로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White_Wallpaper.rar


STEP5  'iOS 86 Theme'는 iOS 5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어플 외에 다른 어플(앱스토어 앱 또는 시디아 유틸리티, 폴더 포함)에 대한 테마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page1을 iOS 5 기본 어플로 설정하고 > page2 부터 기타 홈화면 설정을 해야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Backboard로 'iOS 86 Theme' 설정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iOS 86 Theme'는 복고풍을 깔끔한 흑백 2톤으로 멋지게 표현해준 테마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이 장점이 1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은 꽤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아이콘에 테마를 입히면 그만큼 가용램을 더 차지하기 때문에, 꼭 단점이라고만 볼 수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테마입니다. 복고풍을 떠나서 깔끔하기도 하고, 다른 테마에 비해서 가용램을 적게 차지하니 상당히 가볍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iOS 5 호환 아이폰 테마 추천 S.i.H'(참고)가 아무래도 리스프링이 잦을 수 밖에 없었는데, 풀 테마가 아닌 아이콘만 바꿔주는 테마로 배경화면을 따로 지정하는 형식으로 '비교적' 가볍게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5 아이폰 테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