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윈터보드(Winterboard) 테마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CodeThemed

T.B 2011. 10. 9. 18:59


아이폰을 테마 때문에 탈옥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테마나 글꼴의 경우 스프링보드 상에서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므로 무리하게 설치한다면 아이폰 구동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탈옥을 하게되면 두 가지 방법으로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스프링보드 등의 모든 세팅을 완료해놓은 "리스프링(respring)이 필요없는 완품테마" Dreamboard와 테마하면 기본적으로 생각나는 Winterboard가 그것입니다.


Winterboard는 Dreamboard가 "완품테마"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스프링보드, 잠금화면, 키보드, 위젯 등을 세부적으로 나눠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reamboard 대비 더 많은 공을 들여야하고, 시간도 더 오래걸립니다.

CodeThemed는 이 Winterboard의 테마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일종의 시디아(Cydia) 내 스토어(Store) 입니다. 각 개발자는 테마를 등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Winterboard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CodeTheme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계정생성이 필요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SNS 연동기능을 제공하며 다운로드 받은 테마는 바로 Winterboard로 저장됩니다.

CodeThemed는 BigBoss(CodeThemed Mobile) 또는  insaelyi.repo(CodeThemed), BYA(CodeThemed) 소스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