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 테마추천: tieBreak 설정법

T.B 2011. 9. 29. 18:26


오늘 소개해드릴 테마는 칼러풀한 느낌의 풀테마 tieBreak입니다. 아이폰 블랙이나 화이트 모두 잘 어울리며 iOS 아이콘 사이즈를 그대로 채용했으며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를 지원합니다. 아래는 tieBreak 테마 스크린샷입니다.




홈화면, 잠금화면, SMS, Safari, iOS 기본 아이콘, SBSetting 테마까지 지원하는 풀테마로 설정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별로 내용이 어렵지 않기도 하고, 설명이 길어지면 쓰는 사람도 힘들고 보는 사람도 힘들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이 요점만 짧게 가겠습니다.^^**)

STEP1  Cydia ☞ tieBreak 를 검색한 다음 다운로드 합니다. HD는 아이폰4용이고 SD는 아이폰 3GS입니다.


STEP2  경로 var\stash\Themes.JABVsn\tB HD LS WWidget.theme\Setup 에서 Config.js 파일을 메모장이나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음 2가지 항목을 수정합니다.

① 지역코드 변경: Yahoo Weather 에서 지역코드를 확인 후 변경합니다. KSXX로 시작하는 Zip Code가 아니라, 검색(한글지원)해서 나오는 웹사이트 주소 끝 부분에 연속으로 존재하는 숫자입니다. [지금 무슨 얘기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 바로가기]


② 언어변경:  fr (프랑스어), de (독일어), en (영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한다고 "anything else(기타 등등)"로 표기되어 있지만 불행하게도 kr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kr로 수정하면 영문으로 표기됩니다. 원하는 언어를 설정합니다.


③ LockScreen Clock Hide를 실행한 후 (없다면 Cydia에서 검색하여 설치) 설정에서 Enable 시켜서 잠금화면 시계표시를 보이지 않게 설정합니다.

STEP3  Winterboard 실행 ☞ 아래와 같이 체크 ☞ 리스프링(respring)  [iphone]은 아이폰용이며 [ipod]은 아이팟터치용입니다. 둘다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스프링하면 위와 같이 락스크린(잠금화면)의 위치와 언어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됐다면 "Backboard" 잊지 마시구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