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완전탈옥 화이트 아이콘과 아이콘 사라짐 현상 해결방법

T.B 2012. 2. 1. 10:51

iOS 5 최초의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인 iOS 5.0.1 탈옥 후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 할 때마다 심심치 않게 화이트 아이콘 또는 아이콘 사라짐(뉴스가판대를 제외한 모든 아이콘은 물론 dock까지 보이지 않는 현상) 오류가 발생중입니다.


이는, 현재 완탈을 지원하는 Absinthe(A5 processor) sn0wbreeze(A4 이하) redsn0w(A4 이하) 공통적인 문제로 그동안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해결 방법은 1) 리스프링 2) 리부팅 입니다만, 문제는 이 오류가 지속적으로 반복되기에 은근 불편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두 시디아 트윅으로 이런 오류를 완화(또는 완전히 해결)시킬 수 있습니다.

STEP1  Cydia에서 iWipe Cache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ModMyi(Free)로 등록되어 있습니다만, iOS 5 에서의 호환성을 높인 insanelyi 로 설치합니다.

STEP2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 필요없이 바로 iWipe를 설치합니다. iWipe는 유료 시디아 트윅입니다. 정식구매를 한 사용자들은 호환성을 높인 insanelyi 로 설치합니다.

STEP3  위와 같은 오류는  특히 WinterBoard를 설치했을 때 발생하는 증세로 iWipe Cache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리스프링 되면서,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 남아있는 시디아 캐쉬(Cache) 찌꺼기를 제거합니다.


STEP4  iWipe를 실행하여 아예 불필요하게 남아있는 시디아 트윅 캐쉬까지 모두 제거합니다. iWipe를 실행하면 실행시간이 상당히 긴 편이므로, 가급적 전원에 연결한 다음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A5 프로세서 사용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오류로 Winterboard 문제이기 때문에 Winterboard에서 Summerboard를 비활성화 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잘못 알려져있습니다만, 일시적인 효과일 뿐 같은 오류가 반복됩니다. 또한, 이후 Winterboard 설정 변경시 다시 화이트 아이콘이 생길 수 있으며 해결방법은 iWipe Cache로 리스프링해주면 되겠습니다. 그간, 화이트 아이콘이나 아이콘 사라짐 현상으로 불편을 겪었던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via)
Happy Cydia 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