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내년 주도주 볼 것도 없이 반도체인 이유

T.B 2023. 12. 27. 18:20

 

'워런 버핏'은 "'나쁜 사람'들을 고치려고 노력하는 대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 삶이 훨씬 더 즐겁습니다."면서 "타고난 천성을 가진 사람들을 바꾸려고 노력하면서 삶을 허비하고 싶은 사람이 있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아시다시피' 뉴욕증시 공매도 1위는 테슬라고 국내증시 공매도 1위는 이차전지, 중국 소비주죠. "'미중갈등' 글로벌 교역 분절화로 한국 수출 10% 감소했다"는 가운데 미국의 중국 무역재재로 범용 반도체 '재고 소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포스코'도 반도체에 박차를 가해 그룹주가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증권가에선 내년 반도체 업황 전망과 관련해 "별다른 악재가 없다"는 데 의견이 모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대규모 감산을 결정한 뒤로 공급 과잉 문제가 해소되는 중이죠. 즉, 내년 '주도주'는 볼 것도 없이 반도체 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후보 공천과 관련해 연일 파열음을 내고 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가 1월 1일부터 신당 창당 행보를 예고했죠. 당내 불만과 감정이 쌓인 가운데 '이런 식'이면 공천·경선 과정에서 쪼개질 겁니다.

 

이재명 씨가 이낙연 전 대표에게 "통합의 길을 가겠다"라고 했는데 이 전 대표는 '이재명 사퇴'를 요구하고 있고, 김부겸 전 국무총리 측 정국교 전 의원은 "'이재명 체제'로 총선 승리가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우상호 의원은 문재인 정부 3총리(이낙연·정세균·김부겸) 공동선대위원장 구상에 대해 "그건 세 총리를 능멸하는 얘기"라고 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 측 인사는 "'신당 창당'을 준비하는데 공동선대위원장 얘기가 무슨 소리냐"고 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