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중국 7월 수출 14.5% 급감 수입도 12.4% 줄어

T.B 2023. 8. 8. 17:52

중국의 7월달 수출액이 전년비 '-14.5%' 감소, 수입도 '-12.4%'가 감소하며 5월부터 연속 수출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로나 초기인 2020년 2월 이후 3년 5개월 만에 최대 수출 감소폭을 기록했는데요. 수출이 돼야 내수가 살 테니 부동산 경기부양도 3대 기업 헝다, 완다에 이어 '벽계원'까지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무디스'가 미 중소은행 신용등급을 무더기로 강등한데 이어 '대형은행'도 강등을 예고했고 '6월 경상수지' 불황형 흑자까지 악재가 겹처 투심이 위축된 국내 증시는 'CPI, PPI'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에 낙폭이 제한됐는데요.

 

철강 및 금속(POSCO홀딩스,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 DX)과 LG엔솔, 유통업, 보험 등이 올랐고 의료 정밀, 섬유·의복, 서비스업과 전일 상승했던 반도체와 인터넷주가 약세를 보이면서 2750대로 밀려 5거래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초전도체주가 오후에 재탕 뉴스가 돌면서 하한가 혹은 급락을 했고 조선업은 호실적에도 기자재가 강세를 보였으며 '루머'와 무차입 공매도 의혹에 소동이 있었습니다. '형제님들' 후유증(FOMO)이 여전하고 변동성이 크기만 한 게 아니라 빠르기 때문에 쏠리지 말고 새 섹터 발굴과 기업 스터디에 중점을 두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