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방법

T.B 2011. 12. 28. 00:06
鶴首苦待(학수고대: 학처럼 목을 길게 빼고 기다린다는 뜻으로, 몹시 기다림을 이르는 말)라는 표현이 맞는가요?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공개됐습니다.


Dev-Team(pod2g가 Chronic Dev-Team에 등록됐습니다.)에서 美 현지시각 12월 27일 iOS 5.0.1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redsn0w 0.9.10 b1을 배포했습니다. 이전에 배포된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까지는 .ipsw 파일이 필요했으나 이번에 배포된 0.9.10b1은 .ipsw 파일도 필요 없을 만큼 아이폰에 "아"짜도 몰라도 누구나 쉽게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기종 -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1

redsn0w 0.9.10 b1은 아직 A5 프로세서 기기(아이폰4S, 아이패드2)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전에 반탈옥 또는 준탈옥을 해놓은 상태라면 DFU복원부터 하지말고, 그냥 탈옥 진행을 하되 중간에 "Install Cydia"만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체크 해제를 하지 않을 경우 Cydia 충돌로 DFU복원하셔야 합니다. 또는 Cydia에서 Corona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참고) redsn0w 0.9.10 b1 으로 탈옥을 진행할 경우 iBooks 실행 버그가 있습니다. 현재 pod2g가 수정 작업을 진행중이오니 iBooks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1  아직 iOS 5.0.1 로 판올림 하지 않았다면 iOS 5.0.1 로 판올림합니다. 판올림 할 때는 그냥 판올림(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해도 되지만,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DFU복원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5.0.1 인 경우 이 과정을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iOS 5.0.1 IPSW Download Links
  iPhone 4S  iPhone 4 GSM  iPhone 4 CDMA  iPhone 3GS iPad 2 WiFi  iPad 2 GSM  iPad 2 CDMA  iPad  iPod touch 3G  iPod touch 4G

STEP2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탈옥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Redsn0w 0.9.10 - Windows (be sure to run in Administrator mode)

Download Redsn0w 0.9.10 - Mac  

STEP3  다운로드 받은 압축을 해제한 다음, redsn0w.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우7의 경우 네트워크 권한을 요구하면 수락하고,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jailbreak"를 클릭한 다음 "Next"


STEP4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DFU모드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DFU모드 진입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DFU 모드 들어가기 - 진입방법"(바로가기)을 참고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5  "Install Cydia" 화면이 나오면 "Next"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잠시 후 Ramdisk가 업로드되고, 커널 패칭이 완료되면 아이폰이 터미널 모드에서 자동으로 탈옥을 진행됩니다. 파인애플 로고가 나오고 리부팅되면 모든 탈옥 작업이 완료됩니다.

 


진행하는 동안 몇번 재부팅이 될 수도 있고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절대 중간에 리부팅을 한다던가 케이블을 뽑지 말고 천천히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Cydia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탈옥과정입니다만, 여기까지 했다고 탈옥이 완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iOS 4.3.3 최적화 목록에서 iOS 5.0 이상 순정에 포함된 기능을 제외하고 시디아 트윅(Cydia Tweak) 호환리스트(참고)를 확인, Terminal을 이용한 password 변경 등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
(resource&crash management) 강좌는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