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2 배터리 누수와 해결 방법

T.B 2020. 12. 7. 06:13


'애플 개발자 포럼'과 '레딧'에서 복수의 사용자들은 iOS 14.2가 심각한 배터리 누수(battery drain) 문제를 일으킨다고 말하였다. 이 문제의 증상에는 평소보다 빠르게 배터리가 닳고 충전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을 포함한다.


일부 사용자들은 30분도 안 돼서 배터리가 50% 이상 닳았으며 일반적인 사용에서 몇 분 안에 약 5%가 닳았다고도 말하였다.


이 문제는 복수의 사용자들이 단말기를 리부팅한 후에 배터리 수명이 갑자기 증가함을 보일 뿐만 아니라 표기량(%)이 줄어들기 전에 높은 표기량이 유지되는 것을 경험하고 있으므로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영향을 받는 아이폰들은 아이폰 XS, 아이폰 7, 아이폰 6S와 아이폰 SE 1세대 처럼 다소 구형 모델들인 것으로 보인다. iPadOS 14.2로 구동되는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 또한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iOS 14.2와 iPadOS 14.2는 지난 9월에 배포됐던 iOS와 iPadOS 14 운영체제에 대한 2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iOS 14.1과 iPadOS 14.1 후 2주만에 배포됐다. 이 업데이트는 새로운 이모지, 인터컴, 에어팟 배터리 충전 최적화, 인물 감지와 새로운 월페이퍼가 포함된다.


MMS 메시지, Made for iPhone 보청 기기와 아이폰 12 미니 잠금 화면이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의 버그가 수정된 'iOS 14.2.1'에서 배터리 문제가 수정됐음을 말하는 새로운 보도는 없다.


2019년 11월에서 2020년 5월 사이에 제조된 일부 아이폰 11 모델들 중 디스플레이 모듈 불량으로 터치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는 '교체 대상'이다.


iOS 14.3과 iPadOS 14.3의 '베타3'와 퍼블릭 베타가 이미 배포됐으므로 애플이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수정할 가능성이 있다. iOS 14와 iPadOS 14에 대한 세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에는 Apple ProRAW 지원 뿐만 아니라 홈, 건강과 날씨에 대한 개선사항 등이 포함된다.


구형 단말기 사용자들은 아직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면 애플에서 이 문제를 수정할 때까지 업데이트를 미룰 수 있다.


원문: 'MacRumors'


단순 표기량의 문제 또는 실제 배터리 누수가 분명치 않지만, iOS 14.3 퍼블릭 베타3로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후, 안내에 따라서 프로파일 설치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