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12 프로와 맥스 LiDAR 스캐너로 사람 키 측정하기

T.B 2020. 10. 25. 07:43


아이폰 12 프로와 맥스는 향상된 증강현실 경험을 위한 새로운 LiDAR 스캐너가 특징이지만 이 센서는 또한 측정 앱을 '사용하여' 사람의 키를 즉시 측정할 수 있는 또다른 고유의 기능이 있다. 애플에 따르면 의자에 앉은 사람 키도 측정할 수 있다.


측정 앱이 뷰파인더에 있는 사람을 감지했을 때, 지면에서 머리, 모자 또는 머리카락까지 키를 자동으로 측정한다. 사람의 키를 측정하려면 대상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면에 나타나도록 아이폰을 조정한다.


1. 키를 측정하려는 대상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면에 나타나도록 iPhone을 조정하십시오. 잠시 후, 사람의 머리(또는 머리카락, 모자) 위로 선이 나타나고, 선 바로 아래에는 키 측정값이 나타납니다.


2. 측정 결과를 사진으로 찍으려면 사진 찍기 버튼을 탭하십시오.


3. 사진을 저장하려면 왼쪽 하단 모서리의 스크린샷을 탭하고 완료를 탭한 다음, '사진 앱에 저장' 또는 '파일 앱에 저장'을 탭하십시오. iPhone의 사진 앱이나 파일 앱에서 언제든지 키 측정 이미지를 손쉽게 열어보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잠깐 뒤에 키 측정 값과 함께 사람의 머리 위로 선이 보여질 것이고, '설정 → 측정 → 측정 단위에서 영국식인지 미터법인지 선택에 따라 인치 또는 센티미터로 보여진다.


우측 하단에 있는 원형의 셔터 버튼으로 측정한 키의 사진을 촬영하여 공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2020년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과 아이폰 12 프로/맥스를 포함하여 LiDAR 스캐너가 있는 단말기로 제한된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