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FF Follow Friday에 관한 오해와 진실, 효과, 국내 트위터 유저 반응 현황파악 (원문/번역/설문 결과)

T.B 2010. 3. 5. 14:01
관전포인트

1. #FF 가 무엇인가?
2. #FF 의 유래 및 국내 현 상황과의 비교
3. #FF 를 이용한 follower 확보 효율성 판단


What is the Follow Friday?



#FF is a tag for follow friday, the meme where users list other tweeps to follow.
금요일 행해지는 속칭 “떼팔롱”을 의미한다.


Is Follow Friday on Twitter effective?




매주 금요일이면 “Follow Friday"(#FF)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당신은 그들 역시 당신을 follow 할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다른 이들을 follow 할 수 있으며 거대한 (소통)유대관계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Follow Friday에 대한 프로토콜은 사람들의 아이디와 함께 #followfriday 또는 #ff를 쓰고 있으며, 당신은 다른 사람도 follow하라 제창(Retweet)할 수 있다. 

일부 트위터 유저들은 다른 사람들이 왜 그들의 선택을 follow해야 하는지 간단한 설명에 관한 선택을 하는 동안에도 아이디 리스트를 발송할 것이다.

좀 더 최근에, 트위터 유저들은 #ff 그룹의 짧은 설명 및 타이틀 편집을 금지해왔다.
또한, #ff에는 TweepML (Share Lists Of Twitter Users, http://tweepml.org/ , #ff 신청에 관한 트위터 확장사이트)이라 불리는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며 언제 어디서든지 당신의 판단아래 트위터 유저들의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단 한번의 클릭으로 리스트 전체를 follow하거나 선택하여 follow 할 수 있다. (즉, 현재 국내에서 행해지고 있는 시도 때도 없는 떼팔롱 문화는 #ff의미가 변질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TweepML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의 등장과 트위터 유저들의 리스트가 추가됨에 따라, 사람들은 “Follow Friday"의 필요성과 유용성에 관해 궁금을 가져왔을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금요일의 특별한 mention 또는 List를 (#FF)Retweet(RT)에 관한 행동으로 다른사람에게 촉구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다. 이러한 모든 행동들은 사람들에게 명성을 얻는 중요한 방법이거나, 당신이 그들이 follow하는 것이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을 공시하고 있다.

이 기사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의 논쟁을 목적으로하는 Tommy Geraci (@teeco71)와 Paul Clarke(@Axleuk)가 공개 논의를 포함하고 있다. 당신의 댓글을 자유롭게 추가해 보라.

(이하 유저간의 반응)


국내 트위터 유저 반응 현황 파악


조사 결과 국내 트위터 유저들은 #FF에 대한 관심 자체가 없거나 아직 #FF 문화에 관한 정보를 알지 못한 것으로 파악되며, 대부분의 유저들이 더 많은 follower와 함께하는 소통을 기대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팔로워 확보를 통해 더 많은 소통을 통한 상호정보교환을 원한다면 귀찮아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먼저 팔로우 할 것을 권장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