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13.5 탈옥 7일 재인증을 자동으로 갱신하는 ReProvision

T.B 2020. 5. 30. 11:54


애플이 새롭게 발견되는 exploit을 패치하기만 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지 않으면서 기업/개발자들을 위해 열어둔 우회 설치(side load)를 막지 않는 이상 탈옥은 계속 될 것입니다.


현재 iOS 13.5 탈옥을 지원하는 2종의 탈옥 툴은 unc0ver와 checkra1n으로 두 탈옥 툴간의 차이점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de loading에 쓰이는 널리 알려진 서드파티는 Cydia Impactor로, Cydia Impactor는 PC에 단말기를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AltStore'로 탈옥하는 것입니다.


두 서드파티 모두 애플 ID 인증이 필요하고 7일 마다 재인증을 해야합니다. 개발자 계정이 있다면 7일 갱신이 필요 없지만,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정보가 포함된 ID/패스워드 사용이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위해서 개발된 시디아 트윅 ReProvision 은 자동 재인증을 통해 7일 인증에 관하여 신경-오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 unc0ver 또는 checkra1n 으로 탈옥

2. 'Cydia → 소스 → 편집 → 추가' 후 Cydia/APT 입력 창에 repository: http://repo.incendo.ws 소스 추가


설치 후 애플 계정을 입력한 다음에 설정(Settings)에서 자동 재인증(Automatically Re-sign), 재인증 기간(Re-sign Applications When)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기당 최대 2개의 ID를 지원하고 이중인증 사용시에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앱 패스워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사용자별 단말기와 탈옥 사용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필수' 워딩 쓰는 것을 싫어하는 편임에도 ReProvision 설치를 추천하는 이유는 '충돌 문제' 입니다. Cydia Impactor, Altstore, Xcode + iOS App Signer 등의 7일 인증 만료가 원인으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2일전, 1일전 등으로 설정해 둠으로써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iOS 13.5 호환 시디아 트윅들은 '여기'(via 'Reddit') 서 확인할 수 있으며 iOS 버전별 뿐만 아니라 단말기들 간에도 호환 정도에 차이가 있으니 설치에 주의해야 합니다.


https://repo.packix.com/

https://repo.nullpixel.uk/

http://akusio.github.io/

http://cydia.angelxwind.net/

https://ios.jjolano.me/

http://c1d3r.com/repo/

https://repo.dynastic.co/

https://creaturecoding.com/repo/

https://beta.cpdigitaldarkroom.com/

https://repo.chariz.io/

http://poomsmart.github.io/repo/

https://repo.nepeta.me/

http://cokepokes.github.io/

https://repo.rpgfarm.com/

https://repo.incendo.ws/

https://repo.orangebananaspy.com/

http://julioverne.github.io/

https://xenpublic.incendo.ws/

https://xtm3x.github.io/repo/

https://shiftcmdk.github.io/repo/

https://sparkdev.me/

http://junesiphone.com/repo/

http://junesiphone.com/supersecret/


ReProvision 외에도 몇가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repository들을 (포함된 트윅들을 덕지덕지 "다" 설치하라는 것이 아닌)미리 추가해두면 필요한 경우에 따라 그때그때 적절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