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12.1.2 탈옥 rootless JB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

T.B 2019. 2. 11. 21:50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탈옥툴은 배포되지 않았지만 상급자 및 개발자들을 위한 iOS 12 부터 iOS 12.1.2 탈옥을 지원하는 'rootless JB' 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를 탈옥 할 수 있습니다.


SSH를 기반으로 한 rootlessJB는 아이폰XS/Max/XR 및 아이패드 프로 12.9 3세대와 11에 탑재된 A12 바이오닉 기기들이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더하여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 쉽게 탈옥 할 수 있도록 패키징되어 배포되는 것을 기다리는 편이 낫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사용중인 iOS 기기에 설치 된 펌웨어 버전이 iOS 12 부터 iOS 12.1.2라면 탈옥 후 호환 트윅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맥 또는 해킨토시를 사용하지 않아 X Code를 사용할 수 없는 윈도우 환경이라면 약간의 손품을 팔면 .deb로 패키징되어 배포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탈옥 초보자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기본적인 실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누가 무엇을 어떻게 리패키징 한지 조차 알 수 없는 repo 그룹의 트윅들을 설치하거나 .deb 파일들을 설치


2. 호환되지 않는 버전의 트윅 또는 테마들을 설치하는 경우


블로그를 10여년 동안 운영하면서 받은 질문들 중 '충돌, 무한사과 또는 리스프링' 의 주요 원인입니다. piracy 하지말고 + '호환 목록' 확인하고 순정 iOS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들에 관하여 트윅들을 선별적으로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