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플레이 스토어 픽셀 3a 및 픽셀 3a XL 출시 정황

T.B 2019. 4. 7. 03:17


지난달, 우리의 소식통은 "픽셀 3a(Pixel 3a) 및 픽셀 3a XL(Pixel 3a XL)"이라 실제로 네이밍된 구글의 중저가 스마트폰 루머를 확인하였다. 우리는 또한 이번에는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Google Play Developer Console)에서 그 폰들에 관하여 많은 부분들에 있어 공식적인 확인을 제공하는 것 처럼 보여지는 몇가지 스펙에 관하여도 알게되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로 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제조업체들은 구글에 기기에 관한 세부 스펙들을 제공하며, 물리적으로 테스트되지 않은 앱들을 허용할 것인지에 관한 것들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 개발자 콘솔에 최근 픽셀 3a 및 픽셀 3a XL에 대한 물고기와 연관된 코드네임으로 널리 루머가 되었던 "bonito" 와 "sargo" 가 추가됐다. 'Reddit' 에서 처음 개재되었을 때, 우리는 이 두 기기의 콘솔 목록을 확인하였다.


두 기기 모두 3840MB 의 RAM (또는 4GB)으로, bonito 는 1,080 x 2,160 400 DPI 디스플레이로 등재됐다. Sargo는 약간 더 큰 1,080 x 2,220 DPI 패널이다.




해상도와 DPI로 보아, sargo는 지난달 우리가 루머로 접했던 5.6인치 픽셀 3a이다. 우리가 '확인할 수 있었던' 다른 스펙들은 스냅드래곤 670, 4GB RAM,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및 3,000 mAh 배터리와 OLED 디스플레이다.


물고기와 연관된 네이밍임을 감안했을 때 두 폰들 중 더 작은 것으로 추정되는 bonito가 실제로는 더 큰 픽셀 3a XL로 보여진다. 플레이 콘솔은 그 기기의 디스플레이가 6인치임을 암시한다.



기타 스펙으로는 안드로이드 9 파이(Android 9 Pie) 및 OpenGL ES 3.2를 지원하지만, 칩과 CPU 시스템은 "알수 없음" 으로 등재되어있다. "시스템 특징" 목록에서는 “PIXEL_2019_MIDYEAR_EXPERIENCE.” 가 확인된다.


이것은 구글이 픽셀 3a 라인업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에 관한 첫번째 실제 정황이다. "PIXEL_2018_EXPERIENCE" 와 비교했을 때 2019년 출시될 기기임을 알 수 있으며, “MIDYEAR”를 통해 10월 보다 빠르게 출시될 수도 있음을 암시한다.



실제로, 구글 픽셀 3a와 3a XL 중 3a가 구글의 온라인 스토어에 등장했다. store.google.com 에서 Pixel 3a에 관한 새로운 링크가 등재된 것이 포착되었다. 또한 새로운 'Google Pixel 3a Case' 및 'Compare phones' 링크도 있다. 케이스 링크는 "pixel_3a_case_fabric" 이라 불리는 페이지로 넘어가며, 구글의 그 케이스들이 픽셀 3a에 사용되어질 수 있다는 것은 합리적인 추측이다. 3링크 모두 현재 작동하지 않지만, 구글이 메인 목록에 추가했다는 것은 출시일이 가까워졌음을 뜻할 수 있다.


원문: '9to5Google', 'Android Police'


일반적으로 구글 레퍼런스폰 리프레쉬 주기는 10월 즈음이지만, 만약, 출시일이 가까워진 것이 사실이라면, 현지시간 5월 7일 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구글 I/O' 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