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을 위반하는 컨텐츠들로 수년 동안 딜레마를 겪어 왔다. 해법은? 자동화 된 시스템들이 문제가 감지 되었을 때 빠르게 컨텐츠를 처리한다. 이번주, 유튜브는 지난 분기에 삭제된 컨텐츠가 얼마나 많은지에 관한 몇가지 수치들을 공개하였으며, 삭제 된 채널 수를 공개한 것은 처음이다.
올해 초 부터, 유튜브는 자사의 자동화 된 시스템들을 통해 매 분기 마다 삭제된 컨텐츠들의 통계를 공유하고 있다. 4월 보고서 이후 처음으로 업데이트 된 보고서가 공개되었으며 결과는 전반적으로는 상당히 유사하다.
2018년 7월부터 9월까지, 유튜브는 플랫폼의 가이드라인들을 위반한 780만개의 동영상들을 삭제하였고, 이중 81%가 시스템에 의해 먼저 발견되어진 것이다. 이 동영상들 중 74.5%는 1회의 조회가 되기도 전에 삭제되었다.
이 수치들을 더 자세히 보자면, '유튜브' 는 "2018년 9월에 우리가 삭제한 동영상들의 80% 이상과 채널들의 90% 이상이 스팸 또는 성인물에 대한 우리의 정책을 위반한 이유로 삭제되었다." 고 설명한다.
그 동영상들의 90% 이상이 삭제되기 전 10회 이상의 조회수가 있던 동영상은 없다. 유튜브는 또한 "삭제된 동영상의 10.2%는 아동 보호를 위한 것이고, 삭제된 컨텐츠에는 아동 학대(CSAM)가 포함된다." 고 말하였다.
이번 보고서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유튜브에서 처음으로 채널들의 수를 줄이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에서 언급된 된 바와 같이 3분기에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167만개를 보았다. 삭제된 채널들의 거의 80%는 노출 또는 성적 컨텐츠로 인하였고 12.6%는 스팸으로 인한 것이었다. 채널 정지로 인해 3분기 동안 5천20만여개의 동영상들이 삭제되었다. 이 합계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삭제된 780만개와 별개이다.
유튜브는 동일 기간 동안에 2억3천4백만개가 넘는 댓글들이 삭제되었다고 말하였다. 이는 주로 스팸 때문이었고 합계 수치는 실제로 플랫폼에 남아있는 수십억개의 댓글들 중 일부에 불과하다. 유튜브는 올해 작년과 비교하였을 때 댓글 참여율이 11%가 더 높아져 삭제 또한 많아졌고, 일 사용자들의 댓글 참여가 실제로 증가하였다고 말하였다.
원문: '9to5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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