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4S 유출 동영상으로 확인한 RAM은 512MB

T.B 2011. 10. 11. 10:47


아이폰4S가 공개되자 마자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은 "아이폰4S 램(RAM, 메모리)이 얼마에요?" 였습니다. 10월4일 오전 10시에 있었던 애플 2011 미디어 이벤트에서는 아이폰4S RAM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었습니다.

따라서 확인된바가 없으니, 소스를 통해 확인 후 아이폰4S에 관한 []을 통해 따로 언급드리기로 했었습니다.


그런데 되도 않는 3류 공상과학 소설전문 삼성발 사내지 편찬하고 자빠지시는 삼성 비정규 비공식 특파원님들의 기사를 근거로 "1GB가 맞다. 기사에 그렇게 나왔다."며 반박해주시던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저능함에 소름이 끼쳐서 일일히 대꾸는 안했습니다. 무슨 얘기인지는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발매도 안된 아이폰4S의 벤치와 Siri 구동영상이 공개[via]되는가 하면, MacRumors에 따르면 아이폰4S의 RAM은 512MB로 보인다고 합니다 .[via 1, 2] 물론 정식으로 판매가 되기 시작하면 더 확실해지겠지만, 512MB 맞습니다.


( AppVV에서 공개한 이 동영상에서는 아이폰4S에서 Siri가 구동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Siri가 탈옥한 아이폰4에서 구동시키는 프로젝트가 진행중이었다는 점에서 그 진위 여부는 확신 할수 없습니다만, 아직까지 Siri의 아이폰4 구동 소식은 없기에<Siri.ipa라는 fake 파일이 돌아다니기는 합니다.> 일단 아이폰4S로는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2011.10.14 am9:59]

iFixit에서 아이폰4S를 분해한 결과 512RAM을 확인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