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왜 아이폰XS 대신 아이폰XR을 사기를 원할까

T.B 2018. 10. 25. 00:47


아이폰XS는 애플 최고의 폰일 수는 있지만 아이폰XR은 쿠퍼티노의 역대급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다. 심지어 출시 후 몇년 동안 출하량과 소비자 최종 구매 물량에 대한 논란의 애플 판매량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입증한 아이폰6시리즈의 기록을 갱신 할 수도 있다.


이유는? 아이폰XR의 더 많은 색상들, 더 저렴한 가격들과 아이폰XS 보다 더 큰 크기로 인해 아이폰XR을 사는 사람들은 아무도 다른 차이점들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기다릴 것이고 아이폰XS 대신에 아이폰XR들 중 하나를 살 것이다.


아이폰XS 보다 나은, 나쁘지 않은


아이폰XR은 애플의 새로운 방향성을 대변한다. 올해 애플은 새로운 2가지 플래그십 아이폰들을 출시 중이다. 아이폰XS는 최상위 최첨단 기술이 쓰인 가장 비싼 모델이다. 그러나 아이폰XR 또한 플라스틱 재질의 아이폰5C 처럼 저가형이 아닌 고급형 아이폰이다.


아이폰XS와 아이폰XR은 몇가지 차이점이 있는 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유일한 것은 색상과 크기일 것이다. 아이폰XS는 추가적인 듀얼(망원)렌즈 카메라와 아름다운 OLED 스크린을 탑재하였으나 사진 애호가들과 테크 매니아들을 제하고는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다. 


그 반면 아이폰XR은 더 큰 스크린, (소비전력이 더 적은 LCD 디스플레이로 인해)더나은 배터리 사용 시간과 다양한 색상들로 출시된다. 아이폰XR은 단언컨데 아이폰XS의 최고 기능인 인물 사진 모드(portrait mode)를 위한 뎁스 컨트롤(Depth Control, 심도 제어)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XR의 초기 리뷰들에 따르면 인물 사진 모드는 광각 렌즈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낮은 조도에서도 잘 작동한다.


아이팟 미니 효과



올해 그들의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2년이 된 아이폰7 또는 심지어 더 오래된 기기들로 부터 일 것이다. 그들에게 있어 아이폰XR은 엄청난 상향이다. 디스플레이는 구형 플러스 크기 모델들 보다 더 커지고 페이스ID와 메모지(Memoji) 처럼 중요한 미래 지향적 기술들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일 수도 있다.


글로만 말하면 아이폰XR과 아이폰XS는 일반인들을 위한 큰 차이점이 없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그 차이점은 엄청 크다. 아이폰XR은 과거 애플의 베스트셀러 아이팟인 아이팟 미니를 떠올리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팟 미니는 4GB 용량에 불과했지만 일반 아이팟 보다 약간 저렴했다. 그러나 아이팟 미니의 칼러풀한 알루미늄 케이스는 출시된 순간부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였다. 아이팟 미니는 표준 아이팟 보다 엄청나게 많이 팔렸다.


아이폰XR 색상들이 셀링포인트다.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폰XR과 모든 면에서 다르지만(아이패드 미니는 더 크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더 작게 만들어졌다.) 색상 비교는 필요하다 생각한다. 우리는 (프로덕트)레드와 로즈골드가 있지만 다양한 색상들로 나오는 고급형 아이폰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것은 굉장한 것이 될 것이고 모든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이 내년에 똑같은 것을 할 것이라 장담할 수 있다.


아이폰은 필수재이다.


우리는 우리 삶에 있어 아이폰(스마트폰)이 필수재인 시점에 이르렀다. 우리는 그것에 익숙하다. 그것은 어디든지 우리와 함께 간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삶을 공유하고자 그것을 사용한다.


아이폰은 당신의 옷(그리고 실질적으로 당신이 구매하는 모든 것들) 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나오는 것이 맞다. 더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아이폰XR이 훨씬 더 비싼 아이폰XS 만큼 좋거나 혹은 더낫다는 것이 사실이다.


원문: Cult Of Mac, BY CHARLIE SORREL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 Max의 국내 이통사 기준 출고가가 '확정' 되었다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