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강제리부팅과 DFU 모드 진입 방법

T.B 2018. 10. 20. 08:27


만약 아이폰7 또는 아이폰7플러스 사용 중 빠른 리부팅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단계에 따라서 아이폰7 또는 아이폰7플러스의 전원을 끄고 켜는 번거로움 없이 강제로 리부팅 할 수 있다.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물리 홈버튼이 아닌 햅틱(haptic) 홈버튼 기능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강제 리부팅과 DFU 모드 진입 방법이 아이폰7/+ 이전 기기들과 다르고, '아이폰8 이상 기기들' 과도 다르다.


아이폰7 또는 아이폰7플러스는 1단계만으로 강제리부팅을 할 수 있다.


1. 전원버튼(①사이드,슬립,웨이크)과 볼륨다운(②) 버튼을 동시에 약 10초간 누른 다음 애플로고가 보이면 손을 뗀다.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을 끌 수도 잇고 5회 반복하여 누르면 SOS(긴급구조요청) 모드로 변경할 수도 있다. 시스템을 종료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설정 → 일반 → 시스템종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MacRumors'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이후 모델과 이전 모델에 있어 차이점은 DFU 복원 모드 진입 시 아이튠즈 연결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전 모델들과 달리 DFU 모드로 진입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아이튠즈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만 DFU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과 라이트닝 케이블을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을 인식하는지 확인한다.


2. 전원버튼(①)을 약 3초간 누른 다음 손을 떼지 않고 볼륨다운(②) 버튼을 동시에 약 10초가량 누른다.


3. 연결된 PC에서 연결 해제 효과음이 들리면 전원버튼(①)에서 손을 뗀 다음. 볼륨다운(②) 버튼을 누른채로 약 5초간 유지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