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2 사파리에서 파비콘 표시 방법

T.B 2018. 10. 13. 22:43


우리가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에서 당연시 여기는 파비콘(favicon, favorites + icon)은 여러개의 멀티 탭들 중 해당 웹사이트를 알아보는데 있어 유용할 수 있다.


iOS 12 까지는 이러한 것들이 모바일 버전의 사파리(Safari) 브라우저의 설정 옵션이 아니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활성시켜야 할 것이다.


방법('설정 → Safari → 탭에 아이콘 표시')은 간단하다. 설정 앱을 열고 Safari 메뉴가 보일 때까지 스크롤을 내린다. 음성메모, FaceTime, 지도와 같은 다른 퍼스트-파티 앱 항목 아래에 위치한다.



Safari 항목을 탭한 다음 '일반' 항목에서 '탭에 아이콘 표시' 가 보일 때 까지 스크롤을 살짝 내려 해당 옵션을 활성 시킨다.



파비콘은 아이패드 또는 플러스-, X- 이상의 랜드스케이프 모드에서만 볼 수 있다. 후자의 경우 화면 공간이 좁기 때문에 여러 탭들을 띄울 경우 해당사이트의 재방문 등에서 실제로 유용할 수 있다. 참고로 모든 웹사이트가 파비콘이 보여지는 것은 아니고 해당 웹사이트가 파비콘 디자인을 설정했을 경우에만 보여진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