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10 갤럭시A9 루머들

T.B 2018. 9. 23. 10:01


애플의 가격정책으로 인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3종 중 고급형(high-end)인 2종의 가격이 인상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고동진 IM 부문 사장의 '중대한 변화 또는 모범적 변화' 발언으로 인해 가격 정책은 분명치 않습니다. 더하여 향후 플래그십에서 신기술을 선보이지 않고, 중저가(mid-range)에서 신기술을 선보인 다음, 점진적으로 플래그십 제품에 도입하겠다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갤럭시S10


실례로, 삼성은 지난 20일 갤럭시 시리즈들 중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A7' 을 공개하였으며, 향후 갤럭시S10(코드네임 beyond)에는 트리플 카메라(1,200만 화소 일반화각 렌즈, 1,200만 화소 망원렌즈, 1,600만 화소 초광각 렌즈)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갤럭시S10은 고급형 2종의 경우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적층시키는 일체형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할 것이며 저가형의 경우 기존의 광학 리더기가 채택될 것이라 합니다.


2019년 3월 첫 상용화가 예정된 것으로 알려진 5G 일정에 맞춰 갤럭시S10이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G 네트워크는 2018년 12월 부터 단계적으로 망이 구축되어 전국망은 2020년에 가능할 전망입니다.


7나노 프로세서로 퍼포먼스와 배터리 효율량이 증가할 것이며 기존 18.5:9의 디스플레이 비율에서 레스베젤 디자인을 위해 19:9의 화면 비율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고 이는 고동진 IM부문 사장이 중국 미디어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힌 '중대한 변화 또는 모범적 변화' 라는 발언으로 신제품 출시에 따른 퍼포먼스 향상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변화 또한 무언가 있을 것이라는 루머를 따릅니다.



HTML5test 에서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탑재된 SM-G405F 이 포착되었으며 이 기기는 412 x 869 픽셀로써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며 해상도가 19:9가 될 것이라는 루머를 뒷받침합니다. 기존의 갤럭시S9 의 해상도는 412 x 846 입니다.


갤럭시A9


가장 가까운 시일내에 출시될 예정인 단말기는 갤럭시A9 입니다. 이미 초대장이 배포되어져 있으며 '삼성전자 뉴스룸' 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를 통해서 생중계 됩니다.



4X Fun(4배의 재미)에서 4X가 말하는 의미는 '쿼드러플' 렌즈로써 갤럭시A9은 퀄컴 스냅드래곤 660이 탑재될 것이며 6.38인치 대화면 FHD+ 디스플레이, 후면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 가 있습니다.


최근 유투브의 수익성이 높아짐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유투브 크리에이터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전문 영상 장비를 갖추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영상 장비로써 활용합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Crazy Rich Asians)의 존 추(Jon M. Chu) 감독은 아이폰Xs Max로 촬영한 4K 단편 영화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영상은 추가적인 장비 또는 조명 없이 기본 카메라 앱(native camera app)과 안정화 기능(stabilizer)만을 사용했으며 위 영상에서 보다시피 동영상은 편집되었지만 색보정 또는 영상 효과들(post-production tricks)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4개의 렌즈를 탑재할 갤럭시A9은 10월 11일 오후 5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W호텔에서 'A 갤럭시 이벤트 2018'을 통해 갤럭시A9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왜 뉴욕이 아닌 동남아일까? 에 관한 설명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