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화웨이 P20, P20 프로, 노바3, 아너 플레이 벤치마크 조작

T.B 2018. 9. 7. 22:15


A.I 의 진화로 인해 요즘 '구글 번역기', '네이버 번역기', '카카오 번역기' 가 정말로 좋아졌다. 이디엄, 슬랭, 대화체가 섞인 문장들 또는 몇몇 분야들은 다소 부족한 면이 있지만 심지어 음성어까지 번역해주는 앱이 있다고 한다. 구글의 A.I 진화로 인한 혜택이 늘어나고 있다. '부디' 가까운 미래에 '바벨의 탑' 이 무너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주로 그래픽 퍼포먼스를 평가하는 '3D Mark' 에서 뒤처져 있는 화웨이가 다수의 벤치마크를 조작하였다는 'AnandTech' 의 보도이다. 화웨이가 성능을 조작한 기기는 화웨이 P20, P20 Pro, 노바 3(Nova 3), 아너 플레이(Honor Play)이다. 구글 플레이에 있는 앱 버전과 "private" 버전의 점수가 다른 것이다.


지난 2013년 삼성전자 또한 미국 역사상 최초로 갤럭시노트3의 Antutu 벤치마크 점수를 조작하였다가 'ArsTechnica' 의 최초 보도가 있었다. 당시에는 요즘 처럼 번역기가 좋지 않아 전문 번역 찾기도 힘들던 시절이었고, 한글 중에서는 아마도 최초로 전문을 번역했던 적이 있다. (※ 원문에 나와 있음으로 어쩔 수 없이 얘기는 꺼냈는데 필요하다면 이메일로 요청 할 경우 보내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는 끝까지 아니라고 우기다가 'AnandTech' 이 가세하였으며, 국내에서는 ArsTechnica와 AnandTech 을 듣보 매체로 여론몰이를 하였다가 해외매체들의 연이은 보도들과 평가들이 이어지면서 대망신을 당하였다. 참고로 ArsTechnica와 AnandTech 은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매체들 중 하나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