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데드리프트의 단순화

T.B 2018. 8. 3. 18:53

Simplify the Deadlift

데드리프트의 단순화


데드리프트에 관하여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을 한문장으로 담아냈다. 정말로. 확인토록 하자.



데드리프트는 가장 기본적이고, 바벨 훈련에 있어 명확한 움직임이자, 일상 생활에 가장 전이성이 높은 것들 중 하나이자, 모든 기본 운동들에 관하여 배우기 가장 쉬운 것들 중 하나이다. 나는 당신에게 완벽한 데드리프트를 적절하게 하는 방법을 한 문장으로 가르칠 수 있다.(인정하건데 한문장이 길다.)


bar로 가서 '수직 점프(vertical-jump) 자세' 로 서기만 하면 되고, 발가락은 바깥쪽을 향하고 bar로 부터 정강이는 약 1인치로 두고, 당신의 자세에서 무릎을 곧게 편 상태에서 (무릎)바깥쪽으로 bar를 잡기만 하면 되고, 그 다음으로는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당신의 정강이가 바에 살짝 닿게끔 하고, 당신의 등이 편평해질 때까지 가슴 상부를 쥐어짜고, 크게 호흡을 하고, 당신이 곧게 일어설 때까지 발을 bar로 긁어 (삼두, 광배, 복근을 점검하고, 요추가 아닌 힙 힌지로, 등이 아닌 텐션으로, 지면을 밟아 몸을)올려라.



보았나? 한 문장에 모든 것이 설명되어져 있다. 훌륭한 지도자는 물론 '디테일' 로 당신을 도울 수 있겠으나, 우리의 한-문장 데드리프트 지도에는 많은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만약 정확하고 스마트하게 따라한다면, 데드리프트를 할 때마다 완벽한 결과가 있을 것이다.


원문: T-Nation, By Mark Rippeto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