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아이폰4S와 함께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아이팟나노 공개



아이폰5 충격이 너무 컷던걸까요? 아이폰4S 단독출시 확정 쇼크에 아이팟나노는 묻히는듯 싶습니다. 애플은 이번 아이폰4S와 함께 iCloud 공식발표, iOSGM버전배포, 아이팟나노를 함께 공개했습니다.

팀쿡이 아이폰4S를 공개하는동안 필쉴러(Phil Schiller)는 아이팟나노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이 아이팟 클래식과 셔플을 생산중단하고 아이폰 -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화이트) - 아이팟나노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굳히는 듯 싶습니다.

 
아이팟나노는 어플리케이션(앱) 설치가 가능하며, 만보기(pedometer), FM 라디오를 지원하며 서드파티로 시계기능을 제공하는 밴드를 강조하면서 노골적으로 전자손목시계 시장에 대한 진출을 모색했습니다.

이번 아이팟나노의 새모델은 특히 피트니스 경험(fitness experience)을 강조했는데요. 나이키+(Nike+) 센서를 내장하여 워킹이나 런닝시 최적의 기기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이번 아이팟나노의 새로운 모델에서도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쉬운데로 암밴드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아이팟나노는 7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8GB($129) 16GB($149)로 이전 모델보다 각각 $149, $179로 기능은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졌습니다.

[업데이트 2011.10.06 pm12:00] 새로운 아이팟나노의 시계화면입니다. 아이팟나노를 통해서 총 18가지 시계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팟나노가 블루투스만 지원한다면 시장을 점유한 일본(세이코, 카시오 등) 기업들은 올킬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행인 2011.10.05 1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되게 이쁘네요! 블루투스 지원되면 정말 좋겠는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