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X iOS 11.2 와 iOS 11.2.1 완전탈옥 소식

T.B 2017. 12. 15. 23:38


Alibaba’s Pandora Labs의 보안 연구원이 iOS 11.2 뿐만 아니라 11.2.1(베타)까지 탈옥하였다. Pandora Lab 의 본부장인 'Song Yang' 은 iOS 11.2.1이 완전탈옥이라는 것 또한 확인해주었다. 이는 리부팅 후에 iOS 기기를 재-탈옥 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진위를 확인할 길은 없으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폰X의 홈화면에서 Cydia 앱을 볼 수 있다. 또한 Pandora Labs에 관한 많은 정보들이 없지만, 올해 설립되었으며 10명의 연구원들이 있고 애플, 구글, 화웨이에 몇가지 보안 취약점을 제출해왔다.



iOS 11.2 에서 몇가지 보안 이슈들이 패치되었으나 출시 된 첫날 부터 우리는 여전히 iOS가 탈옥될 것임을 확인하였다. iOS 11.2는 빠르게 탈옥되지만 일반인들을 위한 탈옥 툴의 배포는 별개의 문제이다.


희망적인 소식은 iOS 11.2.1 이 탈옥될 수 있다는 것이다. Ian Beer가 공개했던 tfp0 exploit은 iOS 11.1.2까지 유효함으로 다른 exploit이 발견되어졌음을 의미한다. 지난 11월 한국에서 개최된 'POC 2017' 에서는 최초로 iOS 11.1.1이 탑재된 아이폰X가 탈옥되어졌다.


Source: Alibaba community via 3uTools, Reddi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