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9 미니 루머와 의문의 벤치마크

T.B 2017. 11. 17. 21:29


'비즈니스 코리아에서 2018년 4인치 미니 스마트폰 갤럭시S9 미니(Galaxy S9 Mini)에 관한 루머를 보도했습니다.


미국 투자 정보 제공 업체 벨류워크(Valuewalk)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삼성전자가 2018년에 갤럭시S9 미니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갤럭시S9, 갤럭시S9플러스와 함께 미니 버전을 추가 할 것이며 새로운 갤럭시 S9 미니는 18:9 엣지투엣지 디자인과 5인치 이하의 커브드 글래스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활동중인 Leaker, Ice Universe(@universeice) 중국의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인 '웨이보(Weibo)' 를 근거로써 삼성이 "ultra small full screen mobile phone" 을 개발중이라고 주장한 바 또한 있습니다.


그러나 모델 네이밍은 갤럭시S9 미니가 아닐 수도 있으며, 출시 전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5 미니 이후 매해 S7, S8 미니 버전에 관한 루머가 있었으나 실제로 출시되지 않아왔습니다. 따라서 갤럭시S9 미니가 출시 할 것인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아이폰SE(iPhone SE) 이후 4인치 스마트폰이 없이 때문에 삼성전자가 틈새 시장을 겨냥한 전략으로 S9 미니를 출시 할 가능성이 있으며, Reddit에는 갤럭시S9 미니에 관한 8,000건 이상의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출시 시점은 연례 일정과 동일하게 2월 ~ 3월 사이가 될 것입니다.


몇일전 GeekBench에서 모델넘버 'samsung SM-G965F' 이 포착됐습니다. 1.50GHz 8코어 엑시노스 프로세서와 4GB RAM으로 구동 된 벤치마크 점수는 싱글 코어 1,191점과 멀티-코어 3,835점입니다.



어제 새벽에는 모델넘버 'samsung SM-G960F' 가 올라왔으며 싱글코어 2,680점과 멀티코어 7,787점입니다. 동일한 프로세서와 RAM, OS 조건임에도 점수가 다소 높습니다.



갤럭시노트8의 벤치마크 점수가 싱글코어 1,984점과 멀티코어 6,116점이라는 점에서 아마도 이 모델넘버들이 갤럭시S9/플러스/미니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 X' 와 매칭 자체가 되지 않을 정도로 낮은 점수입니다. 퍼포먼스에서 만큼은 "테크놀로지 퍼스트" 를 선언한 애플의 강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입니다.





삼성은 라인업을 대폭 줄이고 프리미엄과 중저가 시장을 공략 할 것이라고 밝힌바가 있는데요. 이 와중에 스마트폰 여러대 생산해봐야 적자가 뻔하기 때문입니다. 더하여 만약 지난 2015년에 출시된지 3년이 되는 2018년에 애플에서 아이폰SE의 후속 모델을 출시하게 되면 흥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애플의 SW 사후지원 기간은 3년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