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미리보는 아이폰8 이벤트 예상 정리



애플의 다가오는 9월 이벤트에서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TV 등 예상되는 것들!


매년 9월이면 애플은 캘리포니에 베이 아레아에서 아이폰과 관련된 이벤트와 함께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마이크를 집어 던지고 전화 사업을 포기하고 온수 욕조 사업을 시작하지 않는 이상 올해도 예외는 아니겠죠. 키노트에서는 iOS 11, macOS High Sierra, WatchOS 4 및 tvOS 11의 마지막 베타 버전과 함께 아이폰 8(아이폰 프로), 애플워치 3세대, 애플TV 4K, 홈팟(HomePod) 등을 소개 할 수 있답니다.


여기 무엇이 예상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이폰 8 이벤트는 언제일까?


아이폰5 출시 이례로 애플은 매해 9월 '첫번째 또는 두번째' 주의 '화요일 또는 목요일' 에 스페셜 이벤트 동안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해왔습니다.


• 아이폰 5 이벤트: 2012년 9월 12일

• 아이폰 5s 이벤트: 2013년 9월 10일

• 아이폰6 이벤트: 2014년 9월 9일

• 아이폰 6s 이벤트: 2015년 9월 9일

• 아이폰7 이벤트: 2016년 9월 7일


과거 이벤트들은 미래의 이벤트들에 관한 좋은 지표가 될 수는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애플은 초도물량 또는 전략적 요구사항에 따라서 커브볼(curveballs)을 던질 수 있을 것이라는 전제에서 위 패턴을 기반으로 아이폰8 이벤트가 열릴 가능성이 있는 시기를 볼 수 있습니다.


• 빠르면 2017년 9월 6일

• 늦으면 2017년 9월 13일


애플은 아이폰 8 이벤트를 어디에서 개최 할까?



작년 아이폰 7 이벤트는 샌프란시스코의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됐었습니다. 애플이 가을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기 위해 필요한 사람들과 시연 공간을 모두 확보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애플은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이 들어 설 새로운 캠퍼스 애플 파크(Apple Park)로 본사를 옮기고 있습니다. 만약 새 캠퍼스가 준비된다면, 10주년을 기념하는 새 아이폰을 보여주는데 있어 더 좋은 장소가 또 어디 있을까요?


애플은 아이폰 8 이벤트를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것이다, 그렇지 않을까?


거의 확실하죠!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및 Mac을 통해서 볼 수 있는 Apple.com 및 애플TV의 애플 이벤트 앱을 통해서 지난 몇년 동안 있었던 모든 이벤트들을 실시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해왔답니다.


아이폰 8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루머들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2개 ~ 3개까지의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4.7인치 아이폰 7s

• 5.5인치 아이폰 7s 플러스

• 완전히 새로워진 OLED 아이폰 8(아이폰 프로)


첫번째와 두번째는 2014년 출시됐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계보를 이을 것이며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과 유사합니다. 이 두 폰들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무선충전지원으로 인한 글래스백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 프로엑티브 디스플레이(ProActive displays) 및 새로운 미러와 쿠퍼 마감처리로 알려졌습니다.


세번째 아이폰은 작은 기기 크기에 더 큰 디스플레이를 담기 위한 새로운 엣지투엣지(edge-to-edge) OLED 버전입니다. 새로운 기능에는 페이스 ID(Face ID)를 위한 안면 인식 스캐너, 무선충전 및 매우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이 특징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3세대는 어떻게 나올까?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2014년 9월 아이폰 6 이벤트에서 함께 소개됐습니다. 애플워치 3세대를 출시하기에 있어 2017년 9월 아이폰 이벤트 보다 더 나은 시기가 있을까요? 다음은 현재까지 알려진 것들입니다.


• 38mm와 42mm 의 애플워치 3세대

• 38mm와 43mm의 LTE 지원 애플워치 3세대


LTE 셀룰러 네트워크는 애플워치로 하여금 아이폰으로 부터 약간의 독립성을 갖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때문에 배터리가 더 빠르게 닳수도 있지만 데이터를 빠르게 송수신하여 더 빨리 대기모드로 들어간다면 작년의 GPS로 얻은 소비전력에 관한 효과와 동일한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키 플러스(Nike +) 및 에르메스(Hermes) 등 애플의 성공적인 파트너쉽과 함께 새로운 시계 밴드 컬렉션을 올 가을에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TV 4K 출시 가능성?



지금은 하키퍽으로 전락해버린 오리지널 애플TV는 오리지널 아이폰(2007년 1월 9일)과 함께 출시됐었답니다. 애플TV 2세대는 2010년에, 애플TV 3세대는 2012년에 출시됐구요. 지금으로 부터 2년전인 2015년에 애플TV 4세대가 출시됐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제 곧 다가오는 가을 이벤트에서 업데이트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특징적인 기능은 물론 4K와 HDR 지원이죠. 즉, 아이튠즈 4K/HDR이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돌비(Dolby) 버전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oms)를 풀 지원하는 기능이 함께 제공되기를 희밍합니다.


애플이 iOS와 macOS 및 A-시리즈 프로세서들에 10비트 HEVC (H.265)와 잘 어울릴 것입니다.


홈팟은 확실하지, 그렇지 않을까?



애플은 올해 하반기 부터 비 영어권 국가에까지 홈팟(HomePod)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WWDC 2017에서는 현재 업계 1위 스포티파이(Spotify)와 경쟁중인 애플뮤직(Apple Musice)에만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때문에 9월 이벤트에서는 아직 시연을 하지 않고 '아껴둔' Siri 시연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맥 프로와 맥 미니?



애플은 이미 아이맥 프로(iMac Pro)를 공개했으며, 아이폰 8과 iOS 11이 모두 이목을 끌고 있는 9월 이벤트에 맥 라인업이 포함되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맥 미니(Mac Mini)는 이제 좀 업데이트가 될 시기가 한참 지났지만 아이맥 프로와 신세가 비슷합니다. 아마도 내년 새로운 '모듈형 맥 프로(modular Mac Pro)' 가 출시되지 않을까요?


소프트웨어



• iOS 11


• watchOS 4


• macOS High Sierra


애플은 tvOS 11에 대해서도 lower-profile beta를 배포했습니다. 이때문에 아마도 애플TV 4K가 출시된다면 더 많은 것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음 우리는 GM(Gold Master, 넘버링이 바뀌는 메이저 업데이트 전 모든 유저들이 쓸 수 있는 최종 베타 평가 빌드) 버전을 보게 될 것이고 개발자들은 새로운 하드웨어들에 특화된 버전들에 특화되고 호환되는 기능들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뭐가 더 있을까?


애플은 여전히 '썸씽 스페셜' 로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리서치킷(ResearchKit)과 케어킷(CareKit)은 최근 업계에서 가장 기적적인 사례로 꼽히는 2가지 예가 되고 있습니다. 즉, 애플은 이번 9월 이벤트에서 아이폰 8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이폰은 애플의 최대 수입원이자 비즈니스입니다.

원문: iM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