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파워리프터를 위한 이두근 운동

T.B 2017. 8. 14. 06:56

Biceps Exercise for Powerlifters

파워리프터를 위한 이두근 운동


당신은 빅3 이상의 것들이 필요하다. 특히 팔꿈치에 통증이 있다면 지금 이 연습을 당신의 프로그램에 추가토록 하라.



대부분의 빅3 근력 선수들은 스쿼트, 벤치, 데드리프트에만 중점을 두고 이두근 운동은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강한 이두근과 전완이 벤치 프레스에 도움이 될 것이다.


방법이 뭐냐고? 이 근육 무리들은 팔꿈치 관절을 안정화 시킨다. 이두근을 무시하게 되면 끔찍한 팔꿈치 통증으로 끝장이 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자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지만 아직도 원인이 무엇인지를 모르는것 처럼 보인다. 해머 컬(hammer curls)은 올바른 방향성으로 이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Strict Hammer Curl

엄격한 자세의 해머 컬



자, 이것은 체육관에서 많은 이들이 하고 있는 'swinging-dick hammer curls' 가 아니다. 그들은 본인 능력에 맞질 않는 극단적인 고중량(ultra-heavy) 덤벨을 쓰고 있고 이두근과 상완근(brachialis)에 거의 텐션을 느끼지 못하면서 흔들고 있다.



그렇게 하는 대신에, 덤벨을 다리 앞에서 시작해보자. 이는 움직임을 시작 할 때 치팅을 막아준다. 즉, 모든 텐션이 전완, 상완근과 이두근에 전달되어 솟아 오르게 함을 의미한다. 텐션을 더 주기 위해서는 30 reps를 설정하라.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