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향후 아이폰 및 애플 기기에 5G 셀룰러 지원



애플이 FCC(美연방통신위원회)에 5G 셀룰러 네트워크 네스트를 시작하기 위한 신청서를 제출하여 애플 최초로 5G를 지원하는 하드웨어에 관한 기반을 마련했다.


애플은 Rohde & Schwarz, A.H. Systems 및 Analog Devices의 기술을 사용하여 28-39 GHz 대역폭에서 테스트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美캘리포니아 주, Milpitas 에 있는 Yosemite Drive 에서 테스트가 있을 것이며, 쿠퍼티노의 인피티니 루프1에서도 테스트가 있을 것이라 한다.


애플은 12개월을 넘지 않는 기간 동안 5G 테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내년 아이폰9에서부터 5G 셀룰러 네트워크를 지원 할 것임을 암시한다. 美이통사들이 2020년까지 미국 전역의 5G 커버리지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한국의 경우 삼성전자와 KT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를 위해서 5G 네트워크 망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5G 네트워크는 LTE 보다 빠른 속도로써 이론적으로 초당 1GB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가 가능케 한다. 이처럼 현재의 하드웨어 기술로써 체감 속도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데이터 속도가 필요한 이유는, 모바일 기기 보다는 '자율주행차량' 처럼 5G를 통해서 클라우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다른 차량, 기지국과의 통신에서 필요한 기술이다.


주목할 만한 점으로, 애플이 테스트를 원하는 28Ghz 영역은 지상으로 부터 우주로 전송하는 주파수 영역대라는 것이다. 이는 애플이 장기적으로 '위성을 활용한 무언가' 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으로 지난 4월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구글의 인공위성 팀 인원 2명을 영입하여 새로운 하드웨어 팀을 구성했다.


Source: Appleinsider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