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포티파이 공식 애플워치 앱 스노위(Snowy) 서드파티 개발자와 협업으로 출시 할 것



스포티파이(Spotify)를 마침내 애플워치(Apple Watch)와 연동시키기 위한 새로운 앱이 출시됐다. 스노위(Snowy)라 네이밍 된 이 앱은 개발자 Andrew Chang 이 만들었으며, 애플워치 유저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티파이 트랙을 재생하고, 재생목록을 탐색하며, 화면에 엑세스 할 수 있게 됐다.


Chang의 'Reddit 스레드'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에 따르면 스포타파이는 애플워치 기능과 재생목록 동기화 기능을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에 추가하기 위해 그와 협력 할 졔정이라 말했다.


Ch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스포티파이와 공식적으로 협력하여 스포티파이 iOS 앱의 일환으로 Snowy를 애플워치를 위해 출시 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의 강력한 iOS SDK를 사용하여 Snowy를 개발할 수 있었지만, 스포티파이에서 제공하는 전문 기술과 툴을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까지 기다릴 수 없다."


Snowy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에 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스포티파이 애플워치 앱으로써 출시 될 것이라 확신 할 수 있다.


Snowy를 쓰면 애플워치에서 재생목록을 동기화하여 오프라인 또는 '테더링 재생' 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모드에서 Snowy는 동기화 된 스포티파이 음악을 애플워치 메모리에 직접 저장시켜 페어링 된 '아이폰 없이도' 애플워치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를 통해 음원을 출력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실시간 문제 해결 지원, Siri 지원, 핸즈프리 제스처 컨트롤이 포함된다.


Snowy는 아래와 같은 기능이 제공 될 것이다.


• 오프라인 모드 - 애플워치와 재생목록을 동기화 하여 아이폰 없이도 재생


• Simple complications - 개인화 된 워치 페이스로 부터 플레이백 프로그레스(재생 진행 상황 확인) 및 음악 컨트롤


• Hey Siri - 아이폰이 근처에 있을 때 Hey Siri를 지원


• 핸즈프리 제스처 - 손목을 가볍게 치는 등으로 다음 트랙을 재생하거나 음악을 일시 중지


Snowy는 원래 2017 년 2 월 출시로 홍보됐으나 출시일이 불문명한 이유로 지연됐다. Snowy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구독자들에게만 지원된다.


Chang의 공식 웹사이트(https://snowy.rocks/)에 올라있는 모든 기능들이 Snowy의 최종 버전에 포함될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독립적으로 분리시켜 지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러나 애플이 이걸 허용할지는 의문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4.13 1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7.04.13 1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7.04.13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Snowy가 원어 발음을 그대로 한글로 옮기면 스노우이 [|snoʊi] 가 맞는데 지금 검색해보니까 한글 표기로 스노위? 라고 하네요 ㅡㅡ 이건 뭐 ㅋㅋ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티파이는 지금도 충분히 쓸 수 있어요. 이전에 PC에서 사용하는 것에 관하여 쓴 글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