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한눈으로 보는 스티븐잡스의 일대기



스티븐잡스가 애플 CEO자리에서 물러나고 그 후임으로 팀쿡이 위임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허위공상과학소설전문 국내IT기자님들께서는 연일 스티븐잡스 폄하 삼성전자발 사내지 편찬하고 자빠지시는 중입니다.

"스티븐 잡스는 돈밖에 모른다."
"팀쿡은 동성연애자다."
"잡스없는 애플 글쎄..."

전세계가 잡스의 퇴임을 아쉬워하며 한 시대를 풍미한 IT영웅에 걸맞는 대접을 하는 가운데 유독 국내IT뉴스에서는 "이때가 기회다." 기다렸다는 듯이 일제히 애플과 잡스를 폄하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애플러지만 잡스의 독단성과 패쇄성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그가 가진 혁명성과 창의성과 독창성은 "일단 짚어삼키고, 안되면 배끼고, 그리고 우기는" 국내 대기업들이 본받아야 할 것임은 분명하지 않을까요?


도쿄에서는 스티븐잡스의 사임을 맞이하여 GPS 트랙을 이용 그간 수고한 잡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사용된 어플은 런닝기록 어플 RunKeeper로 일본내 대기업(Sony, Sharp 등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별명이 쿠소페리아; 똥페리아로 일본의 갤럭시S; 걸레S로 비유됩니다.) 의 횡포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 잡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서 13마일(20.9km)를 달렸다는 얘기입니다.


잡스의 빈자리는 당분간 후임으로 선정된 팀쿡이 맞는다고 합니다. 팀쿡은 지난 5월 한국에 방문한 적이 있으며 안정적이고 확실한 성장을 위주로하는 경영스타일이라 잡스와 같은 도전성과 창의성은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iOS 탈옥의 아버지라 불리는 해커 comex가 애플의  iOS 보안팀 인턴으로 취직하는 쇼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comex는 JailbreakMe 시리즈를 개발해온 장본인으로 iOS에 관한 이해가 누구보다도 높기도 합니다. 이 @comex가 애플에 정착한다면 애플의 미래는 팀쿡이 아니라 @comex 가 아닐까, 팀쿡은 잡스의 빈자리를 채울 @comex를 위한 시간벌기는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씅크씨 2011.08.31 2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Pixar를 창립한 사건도 들어갔으면 싶네요~
    3D애니메이션을 블록버스터 비지니스로 만들어놓은 탁월한 선택이었죠.

    • BlogIcon T.B 2011.09.01 05: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픽사도 대단하죠. 토이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월E 전부 픽사에서 출시한 렌더맨의 산물. 잡스가 투자를 잘했다고나 할까요? 애플에서 쫓겨난 잡스가 86년 단돈? 1000만달라에 사들여서 06년 무려 76억달라에 월트디즈니로 팔아치운. 엄밀히 말하자면 잡스의 역작이라기보다 잡스의 투자로 분류되서 뺀게 아닐까 싶습니다^^*

  2. BlogIcon 구기 2011.09.01 1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잡스의 모습이 변해가는군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