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스포티파이 사운드클라우드 인수 추진 중

T.B 2016. 9. 29. 15:44


음원 스트리밍 글로벌 1위 스포티파이(Spotify)가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인수를 위한 협의를 진행중이라는 소식이다.


현재 글로벌 2위 애플뮤직(AppleMusic)과 라이벌 관계인 Spotify는 SoundCloud의 1억 3,500만개에 달하는 트랙들과 발달된 커뮤니티 때문에 잠재적 경쟁력이 위협적이라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SoundCloud는 현재 극심한 경영난으로 알려졌다. 2014년 매출 1,740만 유로, 영업손실 3,900만 유로 이후 실적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Spotify의 유료 회원은 약 4,000만명이고 애플뮤직의 유료회원은 약 1,700만명이다. Spotify는 지난 2006년 창업, 11년이 된 업체이지만 애플뮤직은 런칭한지가 불과 1년이다.


1년 사이의 급속한 성장은 Spotify로 하여금 위기감을 느낄수 있다. 게다가 아마존(Amazon) 등의 컨텐츠 업체들이 대거 음원 스트리밍 시장으로 진출하는 상황에서 Spotify로써는 1위를 굳이기 위한 전략적 제스처가 필요한 시점이다.


애플이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는 이유는 ① 10억 활성 iOS 사용자들이라는 잠재적 고객들이 있기 때문이지만 ② 더 현실적인 이유는 애플은 아이폰을 팔기 위해서 애플뮤직을 런칭했기 때문에, 많은 돈을 들여서라도 음원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차지하고자 하기 때문이다.(실제로 유명 연예인들에 대한 엄청난 투자가 있다.)


Via: Engadge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