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로컬 음악 동기화 문제 해결 방법

T.B 2016. 9. 11. 20:39


'3G 무제한 요금제 +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스포티파이(Spotify), 애플뮤직(Apple Musice)을 주로 이용해오는 지라, 음원 동기화를 할 필요가 거의 없었습니다.


몇일전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들(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플러스, 넥서스6P는 大파.. ← 픽셀/픽셀 XL을 하나 새로 사는게 낫겠더라구요.) 중 6S+에 음원 동기화를 하려 하는데, 동기화가 끝난 후에도 음악 앱에는 '회색' 으로 표기되고 음원이 추가되지 않았으며, 아이튠즈에서 계속 아이클라우드로 업로드만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애플뮤직 구독자' 들에게 해당되며, 애플뮤직 구독 시 재생목록을 즐겨찾기(♥) 할 경우 'iCloud 음악 보관함' 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 발생하는 문제점인데요.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음악 → iCloud 음악 보관함' 을 비활성화(체크 해제) 한 후 동기화 하면 로컬 드라이브에 저장 해둔 음원 파일을 재생목록에 다이렉트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 할 점으로는, 이전에 애플뮤직에서 추가 시켜둔 즐겨찾기 재생목록이 iCloud 음악 보관함 비활성화와 함께 모두 삭제되는데요.


걱정 할 필요가 없는 것이 이미 재생목록들이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로컬 드라이브 음원을 다이렉트로 추가한 후 다시 iCloud 음악 보관함을 활성 시키면 재생목록이 복원됩니다. 즉, 음원 동기화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는 얘기죠.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