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보스턴 다이나믹스 SpotMini 로봇 공개

T.B 2016. 6. 24. 08:41


올해 3월, 구글 알파벳의 보스턴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가 매각이 결정됐다. 무료로 배포한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천문학적인 광고 수익 매출을 올리는 중인 구글이 수익성 때문에 이같은 결정을 한 것은 아니었고, '내분과 권력 다툼' 이 문제였다.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SpotMini 로봇을 공개했다. SpotMini 로봇은 4발 달린 보행 로봇으로 이전 모델들 보다 소형화, 자연스러운 관절 움직임과 정확하고 섬세한 물건 나르기가 특징이다. 유리컵을 옮긴다던지 깡통을 쓰레기통에 치운다던지 특히 넘어졌을 때 스스로 일어날 수 있으며 계단을 자연스럽게 오르기도 한다.


이전까지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주목했던 것은 산업용과 군사용이었으나 이번에 공개된 SpotMini 로봇은 Spot + 'Mini' 라는 네이밍 처럼 자사 로봇이 '가정용' 으로 쓰일 수 있음을 확인시켰다.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유력한 인수 후보로는 도요타의 인공지능연구소와 아마존(Amazon)이 지목됐으나 두 회사 모두 이와 관련된 답변을 거부했다.



Via: 9to5Google,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